2024-04-28 14:59 (일)
민주당 "내곡동 사저, 백지화로 끝났다 생각하면 큰 오산"
상태바
민주당 "내곡동 사저, 백지화로 끝났다 생각하면 큰 오산"
  • 김정환 기자
  • 승인 2011.10.1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정환 기자] 김유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8일 국회에서 현안브리핑을 갖고 이명박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 논란과 관련 "내곡동 사저의혹이 백지화로 다 끝났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라며 "온 국민의 공분을 자아냈던 내곡동 사저를 백지화하고 경호처장 한사람 경질하는 것으로 면죄부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잘못된 생각"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변인은 또 "우리 국민은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권은 바라지도 않는다"면서도 "(하지만)이명박 정권이 적어도 '상식적인 정권'이라도 되어주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특히 김 원내대변인은 "공생발전을 외치던 이명박 정권의 공생은 대통령 형제간, 부자(父子)간 공생이 아니었는지 묻고 싶다"고 비꼬은 뒤 "내곡동 사저 백지화 선언 이후 한나라당과 청와대의 행태가 참으로 가관이다. 마치 독립운동이라도 한 것처럼 잘한 일이라고 서로 추켜세우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김 원내대변인은 "내곡동 사저 의혹이 불거졌을 때 '문제없다, 오해다, 실수다, 명의 이전 하겠다'는 구차한 변명으로 일관하더니 백지화 하겠다면 그걸로 끝이라는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다. 내곡동 사저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와 검찰 고발이 필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음을 강조한다"고 법적 대응을 역설했다.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