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나경원 후보, 봉하 사저 와서 아방궁인지 확인하라"
상태바
"나경원 후보, 봉하 사저 와서 아방궁인지 확인하라"
  • 김정환 기자
  • 승인 2011.10.1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정환 기자] 노무현 재단은 17일 나경원 후보의 노무현 전 대통령 봉하마을 아방궁 발언과 관련 "빠른 시일 내에 봉하 사저에 와서 아방궁인지 아닌지 직접 확인할 것을 공식적으로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날 나 후보는 모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현해 "이명박 대통령 사저 문제나 노무현 전 대통령의 봉하마을이나 모두 비판할 만한 소지가 있다"고 발언했다.

이를 놓고 노무현 재단은 봉하 사저 확인을 촉구한 뒤 "나 후보는 사과는커녕 허위사실로 전직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하는 패륜적 행태를 계속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특히 노무현 재단은 "서울 내곡동 사저는 이미 이명박 대통령이 잘못을 인정하고 경호처장이 사임까지 한 사안"이라며 "그러나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저가 아방궁이 아님은 한나라당 황우여 원내대표가 직접 사저를 방문해 확인하고 유감을 표시한 바 있다"며 과거 한나라당 아방궁 비난 후 한나라당 사과 발언을 들추며 역설했다.

노무현 재단은 또 "(나경원 후보가)아무리 선거가 급하더라도 일단 소나기는 피하고 보자며 후보가 앞장서 허위사실을 유포한다면 그것이야말로 척결해야 할 구악"이라며 "근거 없는 허위주장으로 고인이 된 노무현 전 대통령을 또 다시 욕보이는 나경원 후보의 패륜에 대해 우리는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