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충남 논산시, ‘제95회 어린이날’ 맞아 '어린이 큰잔치' 개최
상태바
충남 논산시, ‘제95회 어린이날’ 맞아 '어린이 큰잔치' 개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5.02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5회 어린이날기념 백제군사박물관 전통공예체험행사’도 개최
사진=논산시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논산시가 ‘제95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 「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한다.

논산시가 주최하고 논산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공설운동장에서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체험행사로 꾸며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전행사롤 군악대연주, 청소년 댄스공연, 어린이 밸리댄스 등이 마련됐으며, 이어지는 기념식에서는 평소 품행이 바르고 예절과 질서를 잘 지킨 모범어린이와 아동복지증진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또한, 어린이집 친구들의 재롱둥이 공연, 르엘·레인보우공연 등 신나는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유아부의 퍼포먼스 미술체험, 유치부와 초등부가 체험할 수 있는 공예체험마당,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클레이아트, 솜사탕 등 40여개의 체험 부스가 참여해 온가족이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황명선 논산시장은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축제에서 온가족이 행복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며 “우리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마음껏 자신의 꿈을 키우고, 그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좋은 정책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에는 ‘제95회 어린이날기념 백제군사박물관 전통공예체험행사’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부적면 충곡로에 있는 백제군사박물관 중앙광장에서 열린다.

이 행사에서는 백제토기만들기, 도자기만들기, 비즈팔찌와 원목 목걸이 만들기 등 18개 부문의 다양한 전통공예체험, 이벤트 행사 등의 장이 마련되며, 국궁과 승마체험도 운영해 다양한 체험을 한 공간에서 할 수 있어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조영민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