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1 (일)
이춘희 세종시장, 투표 참여 독려…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의 큰 힘이 될 것”
상태바
이춘희 세종시장, 투표 참여 독려…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의 큰 힘이 될 것”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5.01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투표율 제고 총력
이춘희 세종시장.<사진=세종시>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은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투표율 향상을 독려했다.

이 시장은 오늘(1일) 언론에 배포한 자료를 통해 “세종시민은 2014년 지방선거 때 전국 3위, 지난 해 국회의원 선거 때 전국 2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줬다”며 “유권자의 한 표 한 표가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의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세종시는 투표율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세종시는 선거관리위원회와 협조해 전입자들이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실시되는 사전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투표안내문 7000매를 제작해 읍면동주민센터와 아파트관리사무소에서 배부했다.

또한 전광판·버스정보시스템(BIS)·BRT버스에 동영상 등을 활용하여 홍보하고, 관공서·호수공원·주요도로변 등에도 플래카드와 배너 등을 설치하여 선거 참여를 호소하고 있다.

아파트 게시판, 엘리베이터 등에도 투표참여 안내문을 부착했으며, 선거일까지 아파트 구내방송, 마을방송 등을 통해 시간대별로 1일 2회 이상 홍보방송을 집중 실시할 계획이다.

이러한 투표율 제고 활동과 관련해 세종시는 “이번 투표가 ‘행정 1번지’의 명성에 ‘정치 1번지’까지 더하여 ‘정치‧행정 1번지’로 자리매김할 기회로 판단하고 있다”며 “유력 대선후보들이 국회와 청와대를 이전하는 ‘행정수도 완성’을 공약으로 내걸었기 때문에 투표 참여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는 지난 2014년 6월 지방선거 때 62.7%로 전남과 제주에 이어 3위에 올랐고, 지난해 국회의원선거 때는 63.5%로 63.7%인 전남에 이어 간발의 차이로 2위를 기록했었다.

사진=세종시

조영민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