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영남대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
상태바
경산시, 영남대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04.28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일자리 창출’에 중추적인 역할 기대
대학 내 취・창업지원 강화로 청년층에게 체계적인 고용서비스 제공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는 28일 영남대에서 유관기관 관계자 및 대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갖고 지역 청년들에게 필요한 고용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날 개소식은 영남대가 지난 1월 고용노동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됨을 기념하고, 청년일자리 종합서비스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개최됐다.

<사진=경산시>

이날 행사는 사업 경과보고, 축사, 커팅식, 기관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업종별 취업선배와의 멘토링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토크콘서트는 평소 만나기 힘든 우병윤 경제부지사, 최영조 경산시장, 이태희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서길수 영남대학교 총장 등 기관장과의 만남을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한편 고용노동부와 경상북도, 경산시가 함께 지원하고 있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대학 내 분절된 진로지도 및 취・창업 지원 기능의 공간적 통합, 기능적 연계를 통해 청년층에게 보다 체계적인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에는 대구대학교(‘16년 선정), 영남대학교(’17년 선정) 2개교가 선정되어 운영 중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날 행사를 통해 “영남대의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유치를 축하하며, 청년취업 종합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청년이 행복한 희망경산을 위해 경산지식산업지구와 경산4일반산업단지 조성으로 첨단업종과 우량기업을 유치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오늘 토크콘서트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 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