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 제6회 전자도서관 박람회 개최
상태바
계명문화대학, 제6회 전자도서관 박람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4.2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도서관 박람회에서 학생들이 전자도서 이용방법을 안내 받고 있다. <사진=계명문화대학>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27일 도서관 4층 북카페에서 재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전자도서 서비스 홍보와 전자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제6회 전자도서관 박람회’를 개최했다.

6년째 이어오고 있는 전자도서관 박람회는 최근 전자자료 비중이 커짐에 따라 계명문화대학교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국내·외 전자도서에 대한 홍보 및 다양한 체험을 통해 전자도서 이용방법 안내와 전자도서관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안광호 도서관장은 “전자도서관은 한 가지 정보를 여러 사람이 동시에 이용 가능함은 물론, 검색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한 책제목, 저자 등만으로도 원하는 문헌, 책자 등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으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독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손쉽게 전자 자료를 찾고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최신 전자정보 자료를 제공해 이용하는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 전자자료로는 e-Book(전자책), e-Learning(동영상강의), Book-Learning (도서강의), Audio-Book(오디오책), 도서요약본, e-Magazine(전자잡지), DBpia(국내 학술지 및 논문) 등이 있다.

또한,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자전거, 스마트워치, 폴라로이드 카메라,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나누어 줬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