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CCTV통합관제센터, 어린이 상대 절도범 CCTV로 검거 '화제'
상태바
파주CCTV통합관제센터, 어린이 상대 절도범 CCTV로 검거 '화제'
  • 최윤희 기자
  • 승인 2017.04.2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윤희 기자] 파주시 CCTV통합관제센터에 근무하는 한 관제요원이 지난 22일 금촌동 미니공원에서 어린이 4명의 핸드폰 등 소지품을 훔치고 도주한 절도범을 추적관제로 검거해 화제다.

26일 파주시에 따르면, 금촌지역 담당 문현철(남·55세) 관제요원은 지난 22일 오후 5시께 미니공원에서 어린이 4명이 핸드폰, 지갑, 점퍼 등 소지품을 벤치 위에 놓고 뛰어놀던 어린이들을 유심히 살피고 있었다.

바로 그때 50대로 보이는 남성이 어린이 4명의 소지품을 놓아둔 벤치에서 핸드폰 등이 담긴 봉투를 훔쳐 도주하는 장면을 CCTV로 목격하고 신속하게 112에 신고해 순찰차가 현장에 도착했으나 절도범은 이미 사라진 뒤였다.

문 관제요원 등 4명의 관제요원들은 절도범의 이동경로를 찾기 위해 인근지역 전 CCTV를 끈질기게 추적한 결과 금촌시장의 한 통닭집 앞에 숨어있던 절도범을 발견한 후 출동했던 순찰차에 통보해 현장에서 범인을 검거하게 했다.

파주시 관계자는 “천진난만하게 뛰어놀던 어린이들이 자칫 절도범으로 인해 동심에 상처를 입을 뻔 했지만 범인검거 후 소지품을 돌려받게 됨으로 CCTV로 인한 사회안전망에 대한 믿음을 주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범인검거는 물론 범죄예방 활동에도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16명의 관제요원들이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방범CCTV 1239대를 365일 24시간 쉼 없는 관제를 하고 있다.

 

최윤희 기자 cyh661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