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캐릭터 ‘길통이’, 증강현실로 고객과 만나다
상태바
도로공사 캐릭터 ‘길통이’, 증강현실로 고객과 만나다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7.04.2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국민행복의 염원을 담은 한국도로공사의 새로운 캐릭터를 활용한 고객체험형 ‘길통이 증강현실(AR)앱’을 개발했다.

'길통이 증강현실(AR)앱'은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킨 ‘포켓몬Go' 게임과 동일한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고객에게 새로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모든 고속도로를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어주는 한국도로공사의 새로운 캐릭터 ‘길통이와 차로차로’를 주인공으로 하여, 한국도로공사의 기업이념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매개체가 될 것이다.

또한 고속도로 휴게소 ex-food와 연계한 할인쿠폰 및 공사캐릭터 상품 교환권 제공, 10대 교통안전수칙 안내 등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의 재미를 더해주게 된다.

다가오는 어린이날(5월5일) 고객 정식 오픈에 앞서, 27일 경산(서울방향)휴게소에서 ‘길통이 증강현실앱’ 시연회를 개최한다.

이날 시연회에는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의 SNS 홍보를 이끌어 나갈 ‘대경 SNS 새내기 서포터즈’ 발대식을 병행해 고객 홍보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될 것이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길통이 증강현실앱을 통해 고속도로의 단순한 휴게기능을 넘어선 융복합형 신개념 서비스 제공 뿐만 아니라 국민과 함께하는 공사 캐릭터 이미지로 국민행복을 이어주는 대표 공기업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