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119특수구조단, 월성원자력발전소 합동소방훈련
상태바
경북도 119특수구조단, 월성원자력발전소 합동소방훈련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7.04.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경북도는 25일 오후 경주 월성 원자력발전소에서 방사능 사고 대비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경주지역 일원에 대규모의 지진이 발생해 월성 원자력 제3발전소 내 사옥동 건물 일부 붕괴와 방사능 누출을 가상한 합동훈련으로 경북도 119특수구조단, 경주소방서, 월성 원자력발전소 등 3개 기관 105명이 참여했다.

중점 훈련사항은, 방사능 누출 사고발생시 방사능사고 대응매뉴얼에 따른 상황접수, 출동, 대응단계별 임무·역할 숙지, 신속한 현장대응과 유관기관 공조체제 강화 등 방사능사고 대응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훈련은 월성 원자력본부의 자체소방대 인명대피 초기대응훈련을 시작으로 경주소방서의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구급활동, 119특수구조단의 방사능 측정, 통제선 설치, 인명검색과 구조활동, 요구조자 제염, 오염물질 수거 활동, 무인파괴방수차 종합방수 순으로 진행했다.

우재봉 경북도 소방본부장은 “지난 9. 12일 경주에서 발생한 5.8규모의 지진 이후 현재 600여 차례의 여진이 계속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며, 특히, 일본 후쿠시마원전 방사능 누출사고를 교훈으로 방사능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시설점검과 효과적인 사고 대응을 위해 이번 훈련을 실시하게 됐다”며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통해 초기대응능력을 키우고 도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