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충남농협, 충남지역 딸기 소비 캠페인 '딸기잼 나눔행사'
상태바
충남농협, 충남지역 딸기 소비 캠페인 '딸기잼 나눔행사'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4.2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농업인과 함께하는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실천
사진=충남농협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농협본부(본부장 유찬형)는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충남본부장 류병관)와 함께 농가주부모임 충남연합회(회장 김금자)를 찾아 24일 논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협임직원, 농가주부모임 회원 50여명과 함께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과 이웃에 대한 사랑나눔을 실천하고자 우리지역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딸기로 딸기잼을 만들어 이웃들과 함께하는 나눔 행사를 가졌다.

최근 값싼 수입과일에 밀려 어려움을 격고 있는 딸기 농가를 돕고, 딸기 소비확산을 위한 일환으로 진행하였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려운 이웃 500여 가정(500kg)에 지원하기로 했다.

딸기잼 재료로 쓰인 딸기는 논산시 관내 딸기농가에서 직접 수확하여, 싱싱하고 달콤한 딸기로 요즘 입맛에 맞게 달지 않고, 방부제나 색소가 첨가되지 않은 논산시농업기술센터의 레시피를 통해 고급 수재딸기잼으로 정성스럽게 만들어 이웃과 함께 나눴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충남본부(본부장 류병관)는 올해 사업으로 농본기 영농현장 ‘사랑의 이동밥차’ 운영, 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초등학생 대상 사랑의 씨앗심기, 저소득층에 대한 명절음식 지원, 농촌어르신 개안수술, 장수사진 지원등 다양한 사업 펼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우리 농축산물의 우수성 홍보, 농업의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 제고, 농촌사회 공헌활동 및 복지문화사업 전개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촌지역의 균형 발전을 이루어,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2006년 (사)우리농업지기키운동본부를 설립하고 범 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회비(매월 1000원이상) 납부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유찬형 본부장은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 달성을 위한 작은 실천으로 농촌지역 여성조직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농가실익 사업을 발굴하고, 농협의 역할을 찾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익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 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