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SK·KT·LG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소비자에게 각광
상태바
SK·KT·LG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소비자에게 각광
  • 곽홍희 기자
  • 승인 2017.04.1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곽홍희 기자] 기가인터넷 그리고 IPTV가 전국적으로 상용화가 이루어짐에 따라 인터넷가입자가 무려 2000만명을 넘어섰다.

그리고 이젠 대리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한 인터넷신청이 아닌 인터넷사이트를 통해서 SK·KT·LG인터넷가입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전북 전주시에 사는 김명훈(가명/29세)씨는 피자가게를 오픈하면서 새로 인터넷신청을 하게 됐다.

인터넷가입에 대해 무지했던 김 씨는 급한 마음에 고객센터를 통해 설치를 받았다. 그리고 후에 인터넷검색을 하다가 인터넷사은품까지 지급해주면서 요금을 비교해주는 가입사이트가 있다는 걸 알고 후회한 경험이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하여 인터넷 공식가입처 펭귄통신 관계자는 “아직까지 인터넷을 통해 가입을 하는 것에 불신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이 있다”며 “다양한 혜택을 받고 싶다면 SK·KT·LG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꼭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비교사이트란 인터넷가입을 신청하기 전에 각 통신사별로 요금을 비교할 수 있고 구매자에게 가장 적합한 요금할인정보를 알려주며 가입시 사은품도 증정하는 가입센터이다.

이처럼 잘만 이용하면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인터넷가입사이트 이긴 하지만 관계자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최대지원‘ 등의 문구로 이목을 끌어 사기를 치는 업체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업체 관계자는 사기를 피할 수 있는 방법으로 첫째 사이트 하단에 업체정보가 기재되어있는 곳을 확인할 것(사업자등록, 통신면허, 회사주소), 둘째 최근 후기나 접수목록을 확인하여 정상 영업 중인지 확인할 것, 셋째 요금 상담시 부가세 및 장비임대료를 포함한 금액을 안내하는 곳인지 확인할 것, 넷째 인터넷 가입 시 현금지원금액이 타 사이트와 비교하여 크게 차이가 나는 곳은 피할 것 등 4가지를 공개했다.

한편, 펭귄통신카페는 가입현금지원 뿐만 아니라 인터넷신청 설치 후기를 남기면 상품권, 제주도 왕복항공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곽홍희 기자 bin09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