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46 (금)
국회 신·재생에너지포럼, ‘수소경제사회 실현을 위한 정책 토론회’ 가져
상태바
국회 신·재생에너지포럼, ‘수소경제사회 실현을 위한 정책 토론회’ 가져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7.04.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토론회를 공동주최한 강호인 국토부장관, 이원욱 의원, 전현희 의원(좌측부터)<사진=장효남 기자>
토론회 참석한 주최자와 발제자 모습.<사진=장효남 기자>

[KNS뉴스통신=장효남 기자] 국회신·재생에너지포럼이 오늘(7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와 ‘수소경제 사회 실현을 위한 정책방향설정 대토론회’를 공동 주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미래에너지원인 수소사회 구축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수소차 및 수소충전소 등 구체적인 정책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자리로, 포럼공동대표인 민주당 전현희 의원과 이원욱 의원,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을 비롯해 오인환 수소·신에너지학회 회장, 김세훈 현대자동차 이사 등 정·관·산·학계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국민의례로 시작한 토론회 개회식은 이 의원이 인사말, 전 의원은 환영사, 강 장관과 오 회장은 축사를 한 후 기념촬영으로 마무리됐다.

이후 진행된 토론회는 세션 1과 세션 2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세션 1에서는 수소·신에너지학회 오인환 회장이 ‘기후변화대응방안’, 린데코리아 스티븐 제럴드 세퍼드 사장이 ‘해외 수소에너지 현황’, 현대자동차 김세훈 이사가 ‘수소전지차 개발 현황’, 한국가스공사 연구원 문종삼 원장이 ‘수소 및 충전소 안전성’을 발표했다.

세션 2에서는 환경부 이형섭 청정대기환경과장이 ‘수소차·충전소 보급정책’, 국토교통부 이성훈 도로운영과장이 ‘복합휴게(충전)소 구축방안’, 산업부 이원주 자동차항공과장이 ‘수소산업정책’,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최형욱 교통계획과장이 ‘행복도시 수소인프라 구축’을 주제로 발제했다.

포럼 공동대표인 이원욱 의원은 기 배포된 인사말에서 “기술과 상상이 만나는 지점에서 미래에너지원으로 수소사회가 예측되고 있다”면서 “수소에너지는 성장동력창출, 미세먼지해결, 기후변화대응등 우리사회의 갖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하나의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미래지향적이며 안전한 수소생산 및 사용을 위한 정책 마련을 위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효남 기자 argu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