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36 (금)
PC방 창업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상태바
PC방 창업 시 주의해야 할 점은?
  • 장선희 기자
  • 승인 2017.04.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선희 기자] 최근 인터넷에 창업의 주요 키워드만 검색하더라도 수 많은 창업 아이템과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검색된다. 경기 불황에 따른 삼포세대는 물론이고 직장인들의 삶의 어려움이 반영된 결과라고 보여지지만 그렇다고 무턱대고 창업에 도전하는 것은 무리며 철저히 준비된 상태에서 창업에 도전해야 실패 확률이 낮아진다.

이 중 PC방 창업의 경우 굳이 1층에 입점하지 않아도 가능해 비교적 임대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업종 경쟁에 의해 인테리어와 고급 PC사양, 독특함 등 다양한 차별화를 시도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초보 PC방 창업자들은 이러한 점을 무시한 채 조금 더 저렴하다는 생각에 개인적으로 창업을 진행했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다.

PC방 창업 시 유의사항으로는 전기안전과 소방검사에 부합하지 않는 인테리어 자재사용, 지상층 무창층의 미설치와 지하층의 스프링쿨러 미설치, 화재보험 미가입, PC방 창업 후 운영에 필수적인 충분 전기 용량 그리고 업주의 성범죄 이력 조회 여부 등이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스스로가 준비하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비되어, 프랜차이즈를 통해 창업 진행 시 효율성이 높다고 한다.

때문에 경쟁업체가 난무한 상황에서 차별화된 아이템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한 예시로, 스타덤PC방은 올 헤드업(Head-Up) 모니터로 관심을 받고 있으며 창업 절차에 필수적인 점포개발부터 오픈 후 매장 관리까지 1:1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동종업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헤드업(Head-Up) 모니터를 실제 PC방에 접목시킴으로써 차별화를 구현했다”며 “ 획일화된 평면 모니터 시장에 커브드(Curved) 모니터 및 아이터치 모니터를 적용해 PC방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해 단골확보를 위한 차별화 마케팅을 선보이는 등 리딩 업체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선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