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인천시, ‘「인천 문화도시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 ‘「인천 문화도시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7.03.2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핵심 실천범주·3개 기반 실천범주·22개 정책과제·82개 세부사업 논의
사진=인천시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시가 문화도시 인천의 비전을 확립하고 정책과제를 보완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인천시는 오늘(28일) 문화정책 전문가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 문화도시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열고, 그동안 추진해온 인천의 문화예술 지표 및 환경분석 결과를 토대로 도출한 비전과 실천범주별 추진목표를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는 5개 핵심 실천범주와 3개 기반 실천범주의 22개 정책과제, 82개 세부사업에 대해 조언과 개선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인천시는 이번 정책토론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다시 보완해 4월 중순에 2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4월 말 시민공청회를 통해 시민의 의견과 지혜를 반영하여 5월에 문화도시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한편, 인천시는 문화도시 종합발전계획을 통해 문화도시의 개념을 ‘인천이 내재한 다양한 가치를 시민의 삶으로 연계해 문화적 표현과 공동체 감성을 높여감으로써 도시의 활력을 가져오고, 이를 통해 도시의 문화, 사회,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도시’로 삼고 문화도시 생태계 구축과 인천이 문화도시로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향후 5년간의 정책사업을 준비 중이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