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51 (금)
“이용당했다” 증언한 김종 전 차관, 오늘 본인 재판 증인으로
상태바
“이용당했다” 증언한 김종 전 차관, 오늘 본인 재판 증인으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7.03.24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수진 기자] 삼성 그룹을 압박해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 후원금을 받아낸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이 오늘(24일) 자신의 형사재판에 증인으로 선다. 

김 전 차관은 앞서 자신의 책임을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최서원) 씨에게 떠넘긴 바 있어 이날 법정에서 최 씨와 책임 공방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2부는 이날 오전 10시 최 씨, 최 씨의 조카 장시호 씨, 김 전 차관에 대한 9차 공판을 연다. 김 전 차관은 이날 법정에 증인 신분으로 선다.

김 전 차관은 최 씨, 장 씨와 함께 김재열 제일기획 스포츠사업총괄 사장에게 압력을 행사해 한국동계영재스포츠센터에 후원금 명목으로 16억 2800만 원을 받아낸 혐의로 기소됐다.

지난 13일 최 씨와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김 전 차관은 “최 씨와 연루된 것에 대해 국민에게 사죄드리고 싶고 침통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김 전 차관은 "최 씨가 박 전 대통령과 친분이 있어 요청을 쉽게 거절하기 힘들었다. 생각해보면 제가 안전장치가 아니었나, 이용당한 것 아닌가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누구로부터 이용당했다는 건가"라는 물음에는 "대통령과 최순실"이라고 답했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이 직접 삼성에 지원해주라고 했고 최 씨와 연결된다는 것은 삼성으로부터 들었다"고 증언하기도 했다.

김수진 기자 917sjj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