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인터뷰] 김정호 원장, 상계고등학교 학생을 위한 무료 스케일링
상태바
[인터뷰] 김정호 원장, 상계고등학교 학생을 위한 무료 스케일링
  • 김재국 기자
  • 승인 2017.03.2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국 기자] 노원역 치과 바른임플치과는 2016년 11월 상계고등학교와 MOU 협약을 체결하였다. 바른임플치과는 상계고등학교와 MOU 협약을 진행하면서 상계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지 고민 끝에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월 2명에게 무료 스케일링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학생들의 튼튼한 치아를 위해 구강검진 등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노원 바른임플치과 김정호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편집자 주]

Q. 무료 스케일링을 진행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는지?

A. 사회복지법인과 집 짓기 운동본부 등에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분들의 상황을 알게 되다 보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무료스케일링을 진행하게 되었다. 그러나 환자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제한되어 있어 한 달에 2명밖에 진행을 못 하는 점이 아쉽다.

Q. 스케일링 주기는 어떻게 되는지?

A. 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하는 치과 치료의 기본적인 시술로써 길어도 1년에 한 번씩은 해주는 것이 좋다. 정기적인 스케일링과 구강검진은 자연치아를 보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치석 제거가 적당한 시기에 되지 않으면 치주염을 일으키고, 그것이 만성 치주염이 되면 스케일링만으로 해결이 어려워서 지속적인 잇몸치료를 해야 하는 등의 잇몸질환이 진행된다. 치주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치료가 스케일링이라고 볼 수 있다.

Q. 스케일링 외에 최근 네비게이션 임플란트가 각광받고 있는데 무엇인지 궁금하다.

A. 네비게이션이라는 말뜻처럼 출발부터 도착지까지 모든 경로와 막힌 구간 위험요소까지 파악하여 최적의 길을 찾는 것을 말한다. 사람의 구강 내 임플란트의 방향과 길이, 각도, 개인마다 다른 골밀도와 잇몸의 염증을 종합적으로 미리 판단하여 컴퓨터상에서 가상 모의수술을 진행하는 시술이다.

Q.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의 특징은?

A. 신경관 그리고 상악동과 같은 위험요소가 될 수 있는 구조물을 피해서 미리 디자인할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보다 정확하고 정밀한 시술이 가능하며 수술 시간이 현저히 줄어들어 환자들이 더욱 편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맞춤형 네비가이드를 사용하므로 디지털화된 결과물을 구강 내 장치로 만들어 장치를 치아에 체결하여 잇몸 최소절개가 가능하므로 출혈이 적고 수술 후 붓기 및 통증을 최소화할 수 있다.

Q. 임플란트 수술에서 중요하게 보는 부분이 있다면?

A. 임플란트 수술은 시술자의 경험과 노하우가 가장 중요하다. 더불어 치과용 CT와 스캐너를 활용한 네비게이션임플란트 방법이 더해진다면 더 나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으며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임플란트하면 비용과 통증에 대한 공포를 가장 크게 느끼는데, 통증을 경감시킬 수 있는 노하우와 노력으로 현재 진행 중인 환자들은 만족감을 갖고 있다. 절개방법이 중요한데 무절개, 최소절개 방법으로 통증과 붓기를 최소화하고 수술시간도 가능하면 단축시킨다. 경력이 많은 의료진과 수술 스텝진의 노하우로 공포와 통증을 줄일 수 있도록 한다.

Q.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개인적으로 따듯하고 정이 많은 치과의사로 기억에 남고 싶다. 좋은 치과의사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공부한다. 환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최선을 다한다. 치료받으시는 분들이 편안하고 심미적인 면에서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한편, 생각보다 치료 시기를 놓쳐 고생하는 분들이 많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문제가 발견되면 빠르게 치료를 받는 조기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외에도 평소에 실천하는 철저한 구강관리를 통해 많은 이들의 밝고 환한 미소를 보고 싶다.

김재국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