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과학차에서 가상현실, 드론 체험해요"...경기도교육청, 70개교 지원
상태바
"이동과학차에서 가상현실, 드론 체험해요"...경기도교육청, 70개교 지원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03.2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강재식)이 오는 21일 화성시 해운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1월 10일 양평 대아초등학교까지 초등학교 66교와 특수학교 4교, 총 70교를 대상으로 이동과학차를 운영한다.

이동과학차는 농산어촌학교, 소규모학교, 특수학교 등을 대상으로 과학교육을 활성화하고 과학문화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3부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1부는 과학마술 쇼로 과학의 원리와 현상을 마술쇼로 시연,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울 수 있는 재미있는 과학 마술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2부는 천체망원경, 루페, 디지털 현미경 등을 통한 관찰 및 체험활동, 최신 정보기기인 VR(가상현실), 드론, 3D프린터를 경험하고 조작하는 활동 등 생활 속 과학의 원리를 체험하는 4개의 코너 활동으로 진행한다. 3부는 해당학교 교사들과 과학체험교육 지원 및 확산 방법을 협의하고, 과학수업에 도움이 되는 자료 및 정보를 제공해 교사의 수업 개선과 역량 강화를 도모한다.

도과학교육원 강재식 원장은 “이동과학차가 탐구와 체험 중심의 과학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과학의 꿈을 심어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학생들이 미래 과학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