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민주당 "조남호 국회 권고안 수용...해결 기대"
상태바
민주당 "조남호 국회 권고안 수용...해결 기대"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1.10.08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8일 민주당은 한진중공업 조남호 회장의 국회 권고안 수용에 대해 논평을 내고 “한진중공업 사태 해결을 위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권고안을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논평에서 김유정 민주당 원내대표는 “18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를 마치던 날 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참으로 기쁜 소식이 들려왔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어제 자정 무렵, 환노위 고용노동부 국감에서 여야가 극적으로 ‘한진중공업사태 해결을 위한 권고안’에 합의했고 조남호 회장이 이를 적극 수용하기로 했다”며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의원들의 공조와 중재노력으로 1년여를 끌어온 한진중공업 사태가 마침내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또한 “희망의 상징, 김진숙 민주노총 지도위원도 권고안을 받아들여 276일째 계속 중인 고공농성을 마무리하고 크레인에서 내려오시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권고안은 여야가 국회에서 합의한 것이고 국민과의 약속이기 때문에 조남호 회장도 반드시 약속을 이행할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제 국회 권고안을 바탕으로 그동안 온 국민의 걱정 속에 사회적 갈등으로 치닫던 한진중공업 사태가 하루 빨리 해결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