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인터뷰] 나도원 원장, 치아교정 시스템의 방법과 과정
상태바
[인터뷰] 나도원 원장, 치아교정 시스템의 방법과 과정
  • 김재국 기자
  • 승인 2017.03.1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국 기자] 치아교정은 윗니와 아랫니가 잘 맞물리도록 하여 얼굴의 심미성과 저작 기능을 향상하기 위한 치료이다. 치열이 고르지 못한 상태를 교정장치로 다시 배열하여 정상적인 기능을 하도록 하는 교정은, 그 방법도 점차 발전하고 있어 치아 상태에 맞게 다양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점점 교정치료를 받는 사람도 많아지고, 그 방법도 세분화되고 있어 치아교정 방법부터 치아교정 치료 과정, 효과 등에 대해 구리 나인치과 나도원 원장에게 자문했다. [편집자 주]

Q. 현대 사회에서 대두되는 치아교정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A. 현대 사회에서 치아교정은 치아의 기능적 측면과 함께, 심미적인 부분을 교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환자들에게 가장 크게 와 닿고 있다. 특히 성인이 된 이후에 발음이 새거나 표정의 부자연스러움, 주걱턱 등과 같은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치아교정을 찾는 사람이 많다.

Q. 본원에서 주로 진행 중인 치아 교정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A. 본원에서는 메탈 교정, 세라믹 교정, 클리피씨 교정치료를 환자에게 맞게 진행하고 있다. 메탈 교정은 심미성은 조금 떨어지지만, 내구성이 탁월하고, 세라믹 교정은 색상이 자연 치아와 가장 유사하여 많은 사람이 선호하고 있다. 클리피씨교정은 치아에만 힘이 집중되어 보다 효과적인 치아 교정이 가능하다.

Q. 본원의 치아 교정은 어떤 과정을 거쳐 진행되는가?

A. 본원에서는 상담 후 정밀 검사를 거치고, 검사 결과로 보다 더 정밀히 진단한 다음 교정치료를 시작한다. 본원에서는 브라켓 가이드를 이용하여 환자의 실제 치아 배열과 같은 모형을 본뜬 다음, 미리 브라켓을 부착해보면서 가장 이상적인 치아 배열 위치를 알아보고, 그것에 맞게 브라켓을 장착하여 교정을 시작한다.

Q. 치아교정의 긍정적인 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A. 치아교정은 얼굴, 턱관절에 나타나는 비대칭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되며, 자연스러운 표정을 짓거나 발음을 정확하게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치아가 올바르게 맞물려 저작 기능을 높이고, 충치, 치주질환 등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Q. 치아교정이 불가피한 경우가 있는가?

A. 치아교정은 주걱턱으로 인해 위, 아래 치아가 반대로 맞물리거나, 이가 제대로 다물어지지 않고 앞니 사이가 뜨는 경우 꼭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이 외에도 치아 돌출이나, 치열이 고르지 않고, 덧니가 있는 등 치아가 위아래로 잘 맞물리지 않고 배열이 고르지 않은 경우에도 치료가 꼭 필요하다.

김재국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