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인터뷰] 임플란트 시스템의 중요성, 1:1 맞춤 임플란트 진료 ‘전주 보가치과’
상태바
[인터뷰] 임플란트 시스템의 중요성, 1:1 맞춤 임플란트 진료 ‘전주 보가치과’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3.1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우리 몸은 쓰면 쓸수록 발달되는 부분이 있지만, 쓰면 쓸수록 기능이 퇴화하는 부분도 있다. 대표적인 것이 치아인데, 이를 너무 세게 닦는 습관이 있다거나, 양치를 잘 하지 않아 치아 및 치주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나이가 들며 자연히 기능이 저하 되기도 한다. 질환 혹은 노화로 자연 치아 유지가 어렵다면 임플란트가 현재 가장 좋은 대안이다. 현재 치아 건강이 좋지 않아 임플란트를 하고자 한다면, 사전에 몇 가지 부분을 잘 알아보는 게 좋다. 이에 전주에 위치한 보가치과 의료진과 임플란트에 대해 인터뷰하는 시간을 가졌다. [편집자 주]

Q. 현대 사회와 관련된 임플란트의 중요성을 설명한다면?

A. 현대 사회에 들어서면서 심미적인 중요성도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가지런한 치아를 선호하는 기업들도 많아졌다. 고른 치아와 그에 어울리는 깔끔한 미소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좋은 첫인상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하고 가지런한 치아가 심미적인 면에 미치는 영향은 실로 크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치아가 손실되거나 자연 치아가 본래의 기능을 회복하지 못할 정도로 손상이 된다면 임플란트를 통해 건강한 치아를 얻을 수 있다.

Q. 임플란트가 필요한 경우의 대표적인 예들은?

A. 임플란트는 자연 치아를 살릴 수 있을 만큼 살리는 치료를 우선으로 해 봐도, 도저히 자연 치아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시술하는 게 좋다. 치아 손상이 심한 경우 발치 후 임플란트를 진행하게 되는데, 틀니의 불편함이 꺼려지고, 심미적 측면까지 고려한다면 기능성과 심미성 모두 자연 치아와 유사한 임플란트가 필요하다.

Q. 본원에서 말하는 1:1 맞춤 임플란트 진료 시스템이란?

A. 본원에서는 CT촬영 및 구강 스캔을 통해 환자 구강 상태를 면밀히 살펴보고, 구강구조와 신경관의 위치를 파악한다. 그다음 모의 시술로 정교한 식립 위치를 정하고, 튼튼하게 고정되도록 치축을 잡아주는 가이드 장치를 제작한다. 가이드 제작 후 정교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잘 식립 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한다.

Q. 본원의 개별 맞춤식 임플란트 시술은 어떤 과정과 장비들을 거치는가?

A. 본원에서는 가능한 경우 발치부터 식립, 임시 치아까지 하루에 끝내는 가이드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자연치아 유지가 어려울 경우 발치 후 바로 가이드를 제작해 임플란트 및 임시 치아까지 하루 만에 끝낼 수 있어 식립할 때까지 발치한 상태를 그대로 두지 않을 수 있다. 본원에서는 식립 전 3D 구강 스캐너와 구강 영상 촬영, CT 촬영 등 다양한 정밀 검사 장비를 이용하고 있으며, 정교한 식립을 위한 기타 디지털 시스템을 도입하여 치료하고 있다. 시술 후 임시 보철물을 수정하고 최종 보철물을 장착하며, 이후에도 꾸준한 관리 및 정기 검진을 한다.

Q. 끝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환자들이 알아야 할 유의사항은?

A. 임플란트는 관리만 잘 해줘도 반영구적법으로 지속된다. 임플란트 후 너무 딱딱한 음식을 피하고, 충치가 생기지 않도록 양치질을 꼼꼼히 해야 한다. 또한,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바로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야 하고, 별다른 문제가 없더라도 꾸준히 내원하며 치아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