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인터뷰] 광대축소술 전, 꼼꼼한 체크 중요 '박정일 원장'
상태바
[인터뷰] 광대축소술 전, 꼼꼼한 체크 중요 '박정일 원장'
  • 김재국 기자
  • 승인 2017.03.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국 기자] 우리는 누군가를 처음 만나게 될 때, 그 첫인상을 쉽게 잊지 못한다. 그만큼 누군가의 첫인상은 기억에 오랫동안 남는다. 첫인상의 중요성처럼 사람들의 외모는 현시대에 중요한 요소이다. 인상이 세 보이거나 나이에 비해 늙어 보이는 경우와 같은 인상은 좋은 첫인상을 주지 못한다. 특히 광대뼈가 심하게 발달 된 사람들은 정도가 심하다. 광대뼈가 발달해서 좋은 첫인상을 전달하지 못해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료법에 대해 리온 성형외과 박정일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편집자 주]

Q. 광대뼈가 고민인 사람들의 치료법은 무엇인가요?

A. 광대뼈는 얼굴의 입체감을 주면서 동안 얼굴을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반대로 그 정도가 심하고 옆 광대, 45도 광대가 발달한 경우라면 인상이 세 보이고 나이가 들어 보이게 만드는 부위기도 하다. 특히 동양인은 서양인보다 광대가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한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요즘은 메이크업이나 마사지 등으로 얼굴의 크기를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광대의 경우 지방이나 근육이 아닌 뼈이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으로 만족도를 얻기엔 부족한 부분이 있다. 그래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선 광대의 튀어나온 부분을 절골해 안으로 밀어내거나 두께를 줄여주어 부드럽고 매끈한 얼굴라인을 만들어주는 광대 축소술이 효과적이다.

Q. 광대 축소술이란 치료법을 쓰게 된다면?

A. 광대 축소술의 경우 환자의 상태와 절골 범위에 따라 튀어나와 있는 뼈를 깎아내거나 위치를 이동시키는 수술로 분절시킨 광대뼈를 고정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진행되어야 눈에 띄는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때문에 광대 축소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무엇보다 병원선택에 있어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특히 얼굴엔 수많은 신경과 혈관이 지나가는 부위이기 때문에 잘못된 수술은 통증과 마비 등의 돌이킬 수 없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무엇보다 전문적인 지식과 더불어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좋다.

Q. 마지막으로 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안면윤곽 수술과 같은 얼굴 뼈 수술은 뼈의 두께는 물론 모양과 전체적인 구조가 환자에 따라 다르고 이에 수술방법 역시 달라지기 때문에 수술 전 x-ray는 물론 3D CT 촬영을 통해 특정 부위만이 아닌 얼굴 전체의 균형을 고려하여 진행되어야 한다. 전신마취, 입안 절개, 핀 고정, 입원에 대한 부담으로 광대 축소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에 대한 대책으로 최근엔 헤어라인 절개, 수면 마취, 핀 고정 없는 노핀광대 축소술을 통해 부담을 덜고 광대 축소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김재국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