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눈, 인상을 결정하는 결정적 역할 ‘눈 성형 이혜정 원장’
상태바
눈, 인상을 결정하는 결정적 역할 ‘눈 성형 이혜정 원장’
  • 김재국 기자
  • 승인 2017.03.1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국 기자] 머리 앞, 얼굴 상부에 위치해 있는 눈은 얼굴에서 가장 먼저 시선이 가는 부위로 사람의 전체적인 이미지는 물론 인상을 결정짓는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 얼굴에서 눈이 차지하는 비율이 다른 부위와 조화를 이루면서도 크고 시원스러운 눈매일수록 예쁜 눈에 가깝다. 그러나 동양인의 경우 보편적으로 서양인보다 눈꺼풀이 두껍고 눈이 작으며 눈앞 쪽에 몽고주름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 몽고주름은 눈이 작아 보이거나 졸려 보이고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주는 주원인이 된다. 따라서 외꺼풀에 긴 눈매를 가진 동양인들이 눈 성형에 관심이 높을 수밖에 없기도 하다. 많은 이들이 고려하는 눈 성형, 은평구 연신내 더힐즈 성형외과 이혜정 원장을 만나 수술 전 환자들이 중시해야 할 점에 대해 자문했다. [편집자 주]

Q. 대표적인 눈 성형 방법은?

A. 또렷한 눈매, 시원스러운 눈매를 만들기 위한 대표적인 눈 성형 방법으로는 쌍꺼풀 수술이 있다. 수술 방식은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와 같은 방법으로 분류되며 개개인의 얼굴 특성에 맞게 적합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쌍꺼풀 수술의 경우 작은 눈은 가진 사람, 눈가에 지방이 많은 사람, 눈꺼풀이 늘어진 형태를 지닌 일명 안검하수를 지닌 사람 등 눈에 콤플렉스를 지닌 많은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Q. 많은 이들이 고려하는 눈 성형,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하는 부분은?

A. 많은 사람이 졸려 보이고 답답해 보이는 눈매에서 탈피하고 세련된 눈매를 만들기 위해 눈 성형을 고려하는데 눈 성형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할 부분은 바로 자연스러움이다. 눈 성형은 눈의 크기, 피부의 상태, 눈꺼풀의 두께, 지방의 양, 눈의 돌출 정도, 골격적 비대칭, 얼굴과의 조화, 전체적인 비율, 검은 눈동자의 노출 정도 등 고려해야 할 점들이 매우 많은 섬세한 수술이다. 쌍꺼풀 수술을 포함한 눈 성형의 경우 수술받은 환자들이 많아 비교적 대중화된 수술이지만 그만큼 첫 수술에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아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 성형수술도 바로 눈 성형이다.

그렇기에 환자들은 본인에게 맞는 진단으로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맞춤 성형에 대한 수술계획 설정 후 추후 계획을 설정해야 한다. 이때, 섣불리 병원을 선택하게 되면 쌍꺼풀 라인의 높이나 굵기가 달라질 수 있고, 흉터가 심하게 남거나 라인이 여러 개로 잡힐 수 있기 때문에 성형외과 선택 시에 신중을 기해야한다.

Q. 환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말은?

A. 성형외과 상담 시 무턱대고 눈의 크기를 크게 해달라는 환자들의 경우도 있는데, 사람마다 눈 모양이 다 다르게 생겼고 얼굴형도 다르기 때문에 각자에게 맞는 수술방법으로 본인의 얼굴에 가장 어울리는 눈 모양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수술 방법 중에서 본인의 얼굴에 어울리는 수술 방법을 택하지 못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밖에 없게 된다. 또한, 환자가 중시해야 하는 점은 눈 성형의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병원과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다. 성형외과 내에서도 눈 성형이 아무리 보편화된 수술이라고 할지라도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가 나오기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심미안을 갖춘 의료진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병원에서 상담받는 것이 중요하다.

김재국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