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51 (금)
농협은행전남영업본부와 전남신용보증재단, ‘무방문 신용보증지원’ 협약
상태바
농협은행전남영업본부와 전남신용보증재단, ‘무방문 신용보증지원’ 협약
  • 김일성 기자
  • 승인 2017.03.1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내 농협은행 전 영업점에서 대출 상담과 신용보증을 한 번에(One-Stop) 신청
▲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와 전남신용보증재단은 14일 순천시 해룡면에 위치한 전남신용보증재단 본점 회의실에서 은행 방문만으로 대출상담과 보증신청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무방문 신용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농협전남본부>

[KNS뉴스통신=김일성 기자]  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본부장 유해근)와 전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최형천)은 14일 순천시 해룡면에 위치한 전남신용보증재단 본점 회의실에서 은행 방문만으로 대출상담과 보증신청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무방문 신용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고객이 보증재단을 방문하지 않고도 농협은행에서 보증상담과 서류를 접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출이 필요한 전남지역 소기업·소상공인들이 농협은행 전 영업점에서 은행대출 상담과 신용보증을 한 번에(One-Stop) 신청할 수 있어 신속한 자금지원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유해근 본부장은 “그동안 1인 운영 소상공인이나 영세 자영업자가 재단의 신용보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바쁜 영업시간을 할애해서 재단과 은행을 수차례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한층 강화된 금융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형천 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전남도내 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편리한 보증이용을 위해 무방문 신용보증지원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일성 기자 jangun5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