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09 (일)
[인터뷰] 조화롭고 아름다운 얼굴 황금비율, ‘광대축소술’ 숙련도에 따라 좌우된다
상태바
[인터뷰] 조화롭고 아름다운 얼굴 황금비율, ‘광대축소술’ 숙련도에 따라 좌우된다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3.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평소 광대뼈와 턱 라인은 전체적인 얼굴형을 결정하고, 인상을 좌우하는 데 많은 영향을 미치는 부위이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눈, 코 성형 위주로 성형 붐이 일어났다면, 최근에는 광대 축소술, 긴 곡선사각턱 수술, 턱 끝 수술 등 전체적인 얼굴선을 교정하는 안면윤곽성형이 주목받고 있다. 모든 성형수술 트렌드가 자연스러운 얼굴 성형으로 옮겨가고 있는 만큼, 광대 축소술도 수술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 흔적 또한 남지 않는 자연스러운 퀵광대 축소 수술법이 유행하고 있다. 이에 안면윤곽술과 광대축소술을 전문으로 하는 신사역 메이크성형외과 이성준 원장과 이야기를 나눠봤다. [편집자 주]

Q. 성형외과 전문의로서 바라보는 안면윤곽술에 대한 정의는?

A. 뚜렷한 이목구비를 미의 기준으로 삼았던 과거와 달리 현대 사회에서는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기준으로 여기고 있다. 특히나 돌출된 광대뼈는 얼굴의 면적을 넓어 보이게 하는 큰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개인 얼굴형에 맞게 과도하게 수술하지 않는다면, 현대사회에서 안면윤곽은 단순히 아름다워 보이고자 하는 욕심보단 콤플렉스를 없애고 이미지 변신이 가능한 하나의 돌출구라고 보고 싶다.

Q. 안면윤곽술 임상케이스에 따라 어떻게 수술받는 것이 좋은가?

A. 안면윤곽술은 부위에 따라 수술방법이 크게 달라진다. 굴곡 없이 매끄러운 V라인 얼굴형을 원한다면 광대축소술과 사각턱 축소술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볼살이 없는 편이라면 노안 외모로 바뀔 수 있으니 자가 지방 이식술을 통해 양쪽 뺨에 볼륨을 채워주는 것이 좋다. 반면, 앞으로 툭 튀어나온 광대는 자칫 심술궂고 부정적인 센 이미지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퀵광대 축소술을 통해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많은 사람이 잘못 알고 있는 것이 ‘퀵광대 축소술’ 하면 양쪽 광대뼈를 절단해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내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정확히 말하면 절단하는 것이 아니라 절골하여 안쪽으로 밀어 넣어주는 것이 맞는다고 볼 수 있다.

Q. 그렇다면, 안면윤곽술과 퀵 광대뼈 축소술은 다른 수술방법인가?

A. 안면윤곽수술은 말 그대로 얼굴 뼈 수술을 의미한다. 얼굴 전체의 윤곽을 줄여주거나 윤곽선을 매끄럽게 해주는 수술이 바로 안면윤곽수술이다. 즉 안면윤곽수술은 얼굴의 크기를 줄여주는 동시에, 울퉁불퉁한 윤곽선을 부드럽게 해줌으로써 더욱 세련된 느낌을 주게 해준다. 그런 의미에서 광대뼈 축소술도 같은 맥락이지만 개인의 얼굴형이나 콤플렉스 개선에 따른 수술부위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게 된다.

퀵광대 축소술은 뼈를 직접 절개하는 일반 광대성형술 방식이 아닌 구레나룻 앞쪽 0.5mm의 최소 절개를 통해 정교하게 광대를 교정해가는 수술이다. 일반적인 튼튼하지 않은 고정방식이나 비고정식에 의해 빈번히 발생하는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으며, 개인에 따른 3D-CT 정밀검진 후 안면의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안전하고 매끄럽게 자연스러운 얼굴라인을 완성한다. 짧은 수술시간과 회복 기간이 가장 큰 장점인 퀵광대 축소술은 무통 수면 마취로 진행되며, 입안 절개가 아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감이 적은 편이다.

Q. 광대뼈 축소술을 하기 전 꼭 알아야 할 사항이 있다면?

A. 광대뼈 축소술 후 부작용에 시달리는 환자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양쪽 절골 부위가 비대칭이거나 중앙 뼈가 절단된 상태에서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 뼈가 녹아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어떤 수술보다도 병원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우선은 안면윤곽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3D-CT와 같이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첨단 진단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꼭 따져봐야 한다. 이렇게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하고 정교하게 수술을 진행한다면 볼 처짐이나 유합이 없으며 윤곽 개선은 물론 광대뼈의 입체감까지 살아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