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인터뷰] "눈가주름, 눈가에 맞는 복합적인 치료방법이 중요"
상태바
[인터뷰] "눈가주름, 눈가에 맞는 복합적인 치료방법이 중요"
  • 김재국 기자
  • 승인 2017.03.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담동안의원 주동준 원장

[KNS뉴스통신=김재국 기자] 눈가주름은 얼굴의 노화에서 가장 먼저 찾아온다. 또한, 진행 속도도 빠를 뿐만 아니라 눈 밑 주름, 눈꺼풀 처짐, 눈 밑 꺼짐, 다크서클, 눈물 고랑 등 고민의 종류도 복잡하고 다양하다. 목주름, 팔자주름을 위한 화장품은 없지만, 눈가주름을 위한 아이크림은 따로 마련되어 하나의 품목이 될 만큼 유독 주름과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 눈가. 남녀노소 많은 사람의 고민인 눈가주름에 관련해 다양한 케이스의 눈가주름 시술을 진행해 온 청담동안의원 주동준 원장을 찾아 이야기를 나눠봤다. [편집자 주]

Q. 눈가주름의 원인은 무엇인지?

A. 눈가는 보통 눈 밑 주름과 다크서클, 눈 밑 꺼짐, 눈꺼풀 처짐, 눈가 잔주름 등 다양한 고민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다른 부위의 피부와 눈가 피부의 차이에서 기인한다. 볼 피부의 3분의 1 두께로 우리 몸에서 가장 얇고 느슨한 눈가 피부는 수분손실률이 높고, 방어력이 다른 부위의 피부보다 취약해 쉽게 건조해지고 트러블 또한 발생하기 쉽다. 생활습관, 중력, 자외선, 피부타입 등 다양한 주름의 원인 중 눈가주름에 가장 영향을 끼치는 원인은 ‘탄력저하’와 ‘표정’이다. 얇은 눈가의 피부는 노화가 진행되면서 빠르게 피부탄력이 저하되어 잔주름이 생기고, 하루 수만 번의 깜빡임과 다양한 표정에 따른 움직임으로 주름이 심화되는 것이다.

Q. 눈가주름 치료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A. 기존에 가장 많이 시행되어온 눈가주름 치료방법은 보톡스이다. 근육의 움직임을 줄여 주름을 완화시키는 보톡스는 저렴한 비용과 간편함으로 눈가주름 개선에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자칫 인위적이고 어색한 모습이 될 수 있고 부작용의 위험도 존재한다. 다양한 표정에 함께 사용되는 눈가는 단순하게 근육의 움직임을 줄이기만 하는 시술에 의존하면 자칫 부자연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다. 또한, 눈가주름은 눈꺼풀의 탄력 저하와 눈 밑 주름까지 동반하기 때문에 단편적이고 부분적인 시술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눈가의 전반적인 개선이 미비한 경우가 많다.

Q. 효과적인 눈 밑 주름, 눈가주름 해결방법이 있는가?

A. 눈가의 피부는 다른 부위와 차이가 있는 만큼 눈가에 적합한 치료가 진행되어야 한다. 자연스러우면서 효과 높은 치료를 위해서는 눈가에 특화되고 눈가를 전반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복합적인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리프팅 시술인 써마지나 울쎄라의 경우 눈가 전용 팁이 마련되어 있어 눈가 맞춤치료인 아이써마지나 눈가 울쎄라 시술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펠레베 눈가 전용 팁과 슈링크를 결합한 펠레라, 피부자생력을 높이는 힐링 동안 주사 등 다양한 눈가 특화 치료방법들이 있다.

Q. 눈가 시술 전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눈가에 맞는 치료방법을 선택했다면, 이러한 시술들을 안전하게 받기 위해 놓치지 않아야 할 것은 시술받고자 하는 병, 의원의 정품 장비사용 여부와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얇은 눈가 피부는 레이저나 초음파 등 열을 가하는 리프팅 시술에서 의료진의 강도조절이 미숙할 시 화상이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의 시술 숙련도와 노하우도 꼼꼼히 따져 보는 것이 필요하다. 

김재국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