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1 (일)
[인터뷰] 신뢰기반 치아교정 진료 시스템, 전주 ‘보가치과’
상태바
[인터뷰] 신뢰기반 치아교정 진료 시스템, 전주 ‘보가치과’
  • 김재국 기자
  • 승인 2017.03.0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국 기자] 성장기에 골격이 급속도로 자라 치아가 고르지 못한 경우 교정을 시작하게 된다. 청소년기에 교정을 시작한다면 보다 더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으나, 성인이 된 이후에도 교정치료가 불가한 것은 아니다. 오히려 성인이 되고, 중년이 된 이후에야 교정치료를 시작하는 사람도 많은데, 치아교정을 하고자 한다면 어떤 부분을 알아봐야 할지 전주 보가치과 의료진에게 자문했다. [편집자 주]

Q: 건강과 치아교정의 연관성은?

현대 사회는 갈수록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다. 때문에 건강함을 오래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치아교정도 그와 많은 연관이 있다. 치열이 고르지 않다면 양치를 꼼꼼히 하기 어려워 충치가 생기기 쉽고, 치주질환 및 기타 질환이 생기기 쉬워 나이가 많지 않음에도 자연치아를 유지하기 어렵다. 그리고 부정교합은 식사하는 데도 불편함을 주는 데다 안면부의 비대칭을 유발하거나 턱관절의 통증을 유발하는 등 다양한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어 건강함을 유지하기 위해 치아교정을 시작하는 게 좋다.

Q: 치아교정이 필요한 경우를 선천적인 케이스와 후천적인 케이스로 나누어 본다면?

치아교정이 필요한 선천적인 경우는 골격이 성장하면서 아래 입이 돌출되거나 치아가 올바른 자리에 나지 않는 등의 경우가 있고, 후천적인 경우는 너무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거나 턱을 괴거나 하는 등 좋지 않은 습관으로 비대칭이 발생한 경우를 들 수 있다.

Q: 본원에서 말하는 신뢰기반 치아교정 진료 시스템이란?

본원에서 말하는 신뢰기반 교정이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철저한 위생관념, 환자 치아 배열 및 건강을 고려한 맞춤 진료, 불필요한 진료의 지양 등이라 할 수 있다. 본원에서는 치아교정 전 철저하게 환자의 상태를 파악한 다음 필요한 치료만 진행하고, 교정 효과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Q: 본원의 치아교정 시술은 어떤 과정으로 진행이 되는가?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의 현재 치아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다. 우선 디지털 3D-CT를 통해 정밀한 검사를 거친 다음, 올바른 치열을 위해 3D 프린터, 3D 구강 스캐너를 이용하여 정교한 교정 계획을 세운다. 환자에게 맞는 교정을 위해, 치료 기간 동안 진행될 치아의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한 뒤 교정치료를 시작하고, 자체 기공실에서 보철 전 과정을 책임지고 자체 제작하고 있습니다.

Q: 치아교정 시술을 진행할 때, 본원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어떤 치료든 환자가 불편함을 느껴서는 안 된다. 본원에서는 환자가 편안한 마음으로 치료에 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환자가 신뢰할 수 있도록 환자의 상태에 맞게, 환자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교정장치를 선택하고 철저한 계획을 세워 치료를 진행한다. 또한, 분과별 협진으로 치료 후 구강 건강 관리까지 도움을 주고 있다.

김재국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