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영광공공도서관, 지역 청소년들에게 서가 분양
상태바
영광공공도서관, 지역 청소년들에게 서가 분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7.03.0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탐색 기회 제공, 도서관 자원봉사문화 확대
사진=전남도교육청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전남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송영임)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 자원봉사문화 확대에 기여하기 위하여 서가를 분양할 계획이다.

서가 분양은 영광 지역 중학생 및 고등학생 총 20명에게 선착순으로 자료실 서가를 분양하여, 분양받은 학생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본인의 서가를 책임지고 관리하는 봉사활동을 하는 것이다.

신청기간은 오늘(7일)부터 오는 19일까지이며 서가 분양을 희망하는 학생은 직접 영광공공도서관 종합자료실(2층)을 방문하여 원하는 서가 번호를 확인 한 뒤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서가를 분양받은 학생은 본인이 원하는 날짜나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서가에 꽂혀진 책을 청구기호 순으로 정리하고, 파손된 책의 보수작업 등 서가를 관리하는 활동을 하면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해준다. 또, 우수회원 등급을 부여하여 도서 대출권수를 10권으로 늘려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송영임 관장은 “도서관 봉사활동이 단순히 책을 정리하고, 청소를 하는 것이 아닌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직업체험을 통한 진로개발에도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지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