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08 (월)
[인터뷰] 박장우 원장 "다크서클 개선 ‘벨로테로필러, 하안검수술’이란?"
상태바
[인터뷰] 박장우 원장 "다크서클 개선 ‘벨로테로필러, 하안검수술’이란?"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03.0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진영진 기자] 날씨가 맑고 따스해지는 봄의 시작 3월이다. 눈 밑이 밝아 보이면 화사한 인상을 준다. 평소에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피곤해 보이는 인상은 다크서클에서 나온다. 다크서클은 노안과 비호감 인상을 만들어내는 요소가 된다. 아무리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완벽한 비율을 가진 얼굴이라 해도 눈 밑이 어두우면 첫인상이 안 좋아 보일 수 있다. 눈 밑에 대한 고민은 중년층에서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전 연령층에서 보인다. 원인에 따른 정확한 진단으로 그 해결방법을 찾아야 확실한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에 가로수 성형외과 박장우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편집자 주]

Q. 다크서클 개선을 위한 하안검수술 시술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A. 첫째, 조직수복용 생체재료인 벨로테로 필러(BELOTERO)를 미량 주입함으로써 주름 회복을 가능하게끔 한다. 벨로테로 성분 주입은 눈 밑 꺼짐을 개선한다. 이는 푸르스름해 보이는 피하 정맥을 가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둘째, PRP(platelet-rich plasma)주사를 이용하여 자가혈치료를 한다. 재생치료술은 눈 밑 미백효과가 있어 다크서클 개선에 도움이 된다. 셋째, 녹는 실 POD(Polydioxanone)로 안전하게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는 리프팅을 할 수 있다. 눈 밑은 피부 두께가 얇아서 쉽게 건조해지고 노화의 시작이 눈 밑에서 발현되는데 이를 보완하는 데 효과적이다.

Q. 간편한 시술로 다크서클 개선이 가능한지?

A. 가능하다. 하안검수술의 경우 시술 시간은 1시간 내외이며 마취방법은 부분 또는 수면 마취로 진행된다. 많은 환자에게 인기가 있는 이유는 피부에 흉이 생기지 않고, 피부절개 없이 어두운 눈 밑을 해결한다는 점, 시술 후 회복시간이 빠르다는 점이다.

Q. 하안검 수술에 부작용은 없는가?

A. 모든 미용성형과 시술은 재발 우려 가능성과 부작용이 함께 따른다. 부작용 없이 안전하고 재발이 없기 위해서는 성형에 대한 바른 생각을 하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집도 받아야 한다. 그리고 눈성형에 대하여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 의사에게 자신의 눈을 맡겨야 한다. 끝으로 성형외과를 선택할 시 중요한 점은 상담, 수술, 후 리까지 전문의료진이 1:1 전담관리를 하는 곳을 택해야 한다.

진영진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