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황 권한대행, 삼일절 기념사인가 한일수교 기념사인가”
상태바
“황 권한대행, 삼일절 기념사인가 한일수교 기념사인가”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3.0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황 권한대행 기념사 놓고 치욕스런 기념사라며 강력 비난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삼일절 기념사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치욕스런 기념사로 평가 절하하고 나섰다.

민주당 박경미 대변인은 3월 1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삼일절 기념사에서 가장 강조한 메시지는 북한에 대한 응징이었다”면서도 “황 권한대행의 눈에는 북한의 참혹한 인권문제만 보이고, 일제 치하에서 우리의 소녀들에게 자행된 끔찍하고도 심각한 인권침해인 위안부 문제는 정녕 보이지 않는단 말인가?”라고 반문하며 삼일절 기념사인지 한일수교 기념사인지 헷갈릴 지경이라고 일갈했다.

박 대변인은 “황 권한대행은 기념사에서 북한 인권침해 가해자를 처벌하겠다며 북핵과 관련해 제재와 압박을 강조한 반면, 한일 양국은 ‘위안부’ 피해자 합의의 취지와 정신을 진심으로 존중하면서 실천해야 한다고 역설했다”면서 “‘한국’과 ‘일본’의 국가간 쟁점이었던 위안부 문제는 굴욕적인 12.28 한일 위안부합의 이후 ‘한국 정부’와 ‘한국 국민’의 문제가 돼버렸다. 지금 이 순간에도 박근혜 정부의 외교부는 소녀상 치울 방법에 골몰하고 있고, 여성가족부는 기만적인 화해치유재단을 만들어 할머니들에게 돈 받기를 강요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박 대변인은 특히 “공교롭게도 아버지 박정희 전 대통령의 한일 수교 50주년이었던 지난 2015년 담당 부처의 실무자들도 예상치 못하게 전격적으로 이뤄진 한일 위안부합의는 실천의 대상이 아니라 진상규명의 대상”이라며 “황 권한대행의 삼일절 기념사는 가장 치욕스러운 기념사로 역사에 남을 것”이라고 일침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