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환절기 스테미너 보양식 장어! 대부도 맛집 [힘센장어], 해변의 절경에 몸보신 힐링까지 미각에 빠지다!
상태바
환절기 스테미너 보양식 장어! 대부도 맛집 [힘센장어], 해변의 절경에 몸보신 힐링까지 미각에 빠지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7.03.0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이 다가오지만 아직 겨울의 찬바람은 가시지 않은 듯 하다. 이럴때면 옷깃을 좀 더 여미게 되며 곧 다가올 꽃샘추위에 대비를 하게 된다. 이 때, 많은 사람들이 환절기 감기를 대비하여 보양식을 찾는다. 그 중 베스트로 꼽히는 것은 바로 장어.

우리나라 대표 스테미너 음식이기도 한 장어는 몸보신에도 좋을 뿐 아니라 맛도 좋아서 계절을 가리지 않고 사랑받는 음식이다.특히, 대부도 장어는 대부도 여행, 워크샵, 캠핑을 할 때에 대부도 수산물 직판장에서 싱싱한 민물 장어를 구매해서 즐길 수도 있어서 대부도 먹거리 대표라고 해도 될 정도로 인기가 좋다.

100% 순수 국내산 민물장어 중에서도 눈알에 금테가 보이는 가장 비싼 자포니카종이라고 하는데, 이 민물장어를 바닷물에 둠으로써 지방을 분해시켜 장어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해주는 곳이 바로 대부도 맛집, [힘센장어]다.

살아있는 국내산 민물 장어를 주문과 동시에 손질하여 머리부터 내장, 뼈까지 모두 한 상에 나온다. 게다가 장어를 구울 땐 특허를 받은 장어전용불판을 이용해 굽기 때문에, 장어를 더욱 더 담백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어서 대부도 여행코스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힘센장어]에서 VIP세트를 주문하면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싱싱한 생물인 가리비와 전복 또한 맛 볼 수 있는데, 대부도 수산물 직판장을 동시 운영하는 덕에 싱싱함은 물론이고 가격 또한 저렴하다. 싱싱하고 맛도 좋고, 가격까지 저렴하니 선재도 맛집, 영흥도 맛집, 대부도 장어집 등으로 불리며 많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탔다.

과자처럼 바삭바삭한 장어 뼈와 쫀득하면서도 살아있는 식감의 장어를 맛보고나면 또 다른 별미가 등장하는데, 민물새우가 가득 들어가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된장찌개,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밥도둑인 간장게장, 느끼한 속을 한 번에 잡아주는 누룽지는 색다른별미로 [힘센장어]의 베스트메뉴들이다.

가장 최근 [힘센장어]를 대변하는 단어들을 보면 대부도 장어, 대부도 조개구이, 대부도 횟집 중의 맛집, 대부도 회포장 추천집 등 그 수가 무궁무진하다. 이만큼 이 곳의 인기는 나날이 커지고 있다. [힘센장어]는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975 에 위치해 있다.

김혜진 기자 jjam@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