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성조숙증 쫒아내는 아이 방 꾸미는 방법
상태바
성조숙증 쫒아내는 아이 방 꾸미는 방법
  • 장신영 기자
  • 승인 2017.02.2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요새 아이들은 외출하는 일이 적고 집에 있는 시간이 많으므로 집안에서 활동하고 학습하는 것에 부족하지 않은 환경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매우 넓은 거실과 아이들의 성격이나 취미에 맞게 꾸며 놓은 방이 있으면 좋겠기야 하겠지만, 보통의 평범한 집이라면 이러한 생각이 단순히 바람으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집안 봄단장을 하며 아이의 연령이나 방의용도, 동선 등을 고려해서 꾸며진 예쁜 방을 아이에게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무엇보다 아이가 어리다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안전함을 최우선으로 꼽아야 할 것이고, 자녀가 중학생 이상의 연령대라면 프라이버시는 지켜주면서도 가능한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은데, 이와 아울러 성조숙증도 예방할 수 있는 집단장이라면 금상첨화 일 것.

성장클리닉과 성조숙증을 진료하는 서정한의원 박기원 원장은  아이 방을 꾸밀 때 유해물질제거와 색 선정에 신중해야 한다고 하며 아래와 같은 부분에 주의하도록 했다.

최근 ‘새 집 증후군’에 대해 문제가 심각하다. 새 집, 새 가구에서 나오는 휘발성 유기물질 때문에 피부병이나 호흡기 질환, 두통 등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새집이나 새 가구에서는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 이 냄새의 원인은 포름알데히드라는 물질로 각종 환경 질환의 원인이 된다는 점이 밝혀지며 그 심각성이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기도 하였다.

새집 시공에 쓰인 페인트, 접착제, 가구 등에 들어있는 화학물질이 실내공기를 오염시키면서 두통, 호흡기 질환, 아토피, 비염 등을 유발하는데 더욱이 아토피와 비염은 한 번 걸리게 되면 장기적인 치료를 받아야 하고 또 수면 장애나 성장장애까지 불러일으키므로 장기적인 고통과 스트레스까지 시달릴 수 있다.

따라서 아이 방에 사용되는 벽지, 바닥재는 가급적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고, 가구도 이왕이면 천연목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만일, 높은 가격대가 부담스럽다면 합판을 이용한 가구를 사용할 수도 있는데, 가급적 새 가구는 아이 방에 넣지 않는 것이 좋다. 쓰던 가구에 비해 새 가구는 독성 가스 배출량이 훨씬 많기 때문이다.

환경오염의 문제가 심각해지자 공기 정화기를 사용하는 집이나 사무실이 늘어가고 있다. 그러나 이 공기 정화기는 잘못 관리하면 오히려 세균의 온상지가 될 수 있어 자칫하면 안  쓰니만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더군다나 공기 정화기만 믿고 환기를 잘 시켜주지 않으면 유해 세균이 살아가기에 더 없이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꼴이 되고 만다.

특히, 식물들은 대부분 낮과 밤에 음이온을 방출한다. 특히 제라늄, 베고니, 산세베리아 등은 밤에 유해한 기체들을 흡수하기 때문에 오히려 건강에 좋다. 물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기는 하나 식물의 호흡작용은 완만한 연소에 의한 화학반응으로 배출되는 양으로 극히 미미한 편이다. 따라서 인체에 전혀 해가 되지 않는다.

색은 그 빛깔에 따라 우리 인체에 각기 다른 생리작용을 한다. 한의학에서는 색이 음양과 오행의 관점에서 사람을 변화시킨다고 보고 있다. 색은 음양오행상 다섯 가지로 나뉘고 각각 해당하는 신체 장기를 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자연의 색은 크게는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따뜻한 색으로는 적, 황이 속하고 흥분, 팽창, 동적인 느낌을 갖게 한다. 몸이 차거나 나이가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색이다.

반대로 찬색으로는 청색을 꼽고 시원하고 정적인 느낌을 주어 한창 자라나는 원기 왕성한 아이들에게 좋은 색이다.

성조숙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목기와 수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즉, 청색 계열과 흑색 계열이다. 이 색은 심리적인 흥분을 차분하게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성장과 관련이 있는 기관들의 기운을 강화시켜 주기 때문이다.

아이가 여자아이라서, 혹은 아이 방은 밝은 색이 좋을 것 같아서 분홍이나 노란색을 주로 사용하고 있었다면 이 기회에 청색으로 바꿔 보도록 하자. 검은색은 사실 방의 벽지나 방 인테리어의 메인 컬러로 용도로 사용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가구나 전자제품 혹은 학용품 선택 시 사용하면 좋다.

장신영 기자 jsy11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