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복합시설 ‘용인 기흥힉스 유타워’ 모델하우스 오픈
상태바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복합시설 ‘용인 기흥힉스 유타워’ 모델하우스 오픈
  • 장신영 기자
  • 승인 2017.02.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용인 도시첨단산업단지 기흥힉스에 들어서는 복합시설 ‘기흥힉스 유타워’가 오피스텔, 아파트, 상가를 분양 중이다.

‘기흥힉스 유타워’(롯데플레이워크시티)는 지하 5층~최고 24층 규모로 오피스텔 920실과 아파트 230세대의 주거시설과 아파트형 공장인 지식산업센터, 유럽형 스트리트몰로 조성되는 상가로 조성되며 콘서트 등 각종 문화생활이 가능한 야외 복합문화시설까지 들어서는 올인원(All-in-One) 자급자족도시다.

오피스텔은 선호도 높은 소형편면으로 아파트는 전용 59㎡에 다양한 6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단지 내 지식산업센터는 1차 분양 후 4차까지 계획되어 있어 단지 내 3만여 명이 종사할 것으로 예상되어 만큼 풍부한 수요를 갖추고 있다.

또한 단지 내 상가는 오피스텔과 아파트, 업무시설의 1만여 명 상주인원까지 고정적 배후수요는 물론 단지 주변에 위치한 7개 대학의 재학생과 교직원 수요흡수가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기흥힉스는 ㈜금당테크놀로지가 총 398억원을 투입해 기흥구 영덕동 산 101-3번지 일대 7만8436㎡에 조성하는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오는 2019년 7월 완공될 예정이다. 주요 유치업종은 전자부품·컴퓨터 통신·IT첨단기술 서비스업 등으로 준공 후 약 1,280억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3만 1000여 명의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

도시첨단산업단지는 IT(정보통신), BT(바이오기술) 등 첨단산업과 연구개발을 위해 도심지역에 지정하는 산업단지로 기흥힉스를 포함해 현재 전국에 19곳이 지정돼 있다.

‘용인 기흥힉스 유타워’는 흥덕·구갈지구, 기흥역세권도시개발구역, 광교신도시, 수원 영통지구 등 배후도심지와 가깝고 주변 편의시설로는 영통 홈플러스, 원천동 홈플러스, AK백화점 등이 인접해 있고 아주 대학병원을 비롯해 기흥역에 강남병원 등 대형병원이 위치하고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지하철 분당선 이용이 가능하고 영덕역(용인경전철 연장예정), 인덕원-수원복선전철, 신분당선(광교중앙역)이 인접해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 흥덕IC와 청명IC, 경부고속도로 수원 신갈IC가 가까워 강남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앞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강남까지 1정거장에 도착할 수 있다.

기흥힉스 내 도로 내선으로 셔틀버스 2회선 운행 및 정류장 설치예정으로 이동이 더 편리해질 예정으로 향후 용인 경전철 연장(2020년 완공예정)으로 강남권 30분대 진입이 가능하며 인덕원~수원 복선전철(2021년 완공예정)개발로 역세권 교통인프라도 기대할 수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청곡초, 흥덕중고, 기흥고 등 35개의 초중고교가 인근에 위치하고 반경 10km 이내에는 경희대와 경기대 등 총 7개의 대학교와 흥덕도서관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는 청명산 등산로가 연결되어 있고 신갈 저수지와 태광 CC가 인접해 조망이 가능하며 운동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고 단지내 공원과 캠핑장은 물론 키즈카페, 키즈도서관, 클레이밍 공간과 해먹, 회전목마까지 갖춘 테마스페이스가 조성되어 있다. 

‘용인 기흥힉스 유타워’ 주변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지털시티, 산업단지 임직원 등 27만여명의 배후수요와 남서울오토허브 자동차매매단지와 일양히포 도시첨단 산업단지 그리고 흥덕U타워, 흥덕IT벨리, 태광 콤플렉스시티 등 다양한 개발계획이 예정되어 있다.

한편, 모델하우스 오픈 기념으로 23일부터 6주간 동안 매주 일요일 오후 4시경에 모델하우스에서 현장 추첨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1등은 바디프랜드 팬텀 안마의자(1명), 2등은 LG트롬 건조기(2명), 3등은 다이슨 V6 무선청소기(2명), 4등은 행운의 황금열쇠(5명)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경품에 따른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본인 부담이다.

한편, ‘용인 기흥힉스 유타워’ 모델하우스는 용인시 수지구 신수로에 위치해 있다.

 

장신영 기자 jsy11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