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셀탑펜타스 독학기숙학원, 독학성공 위한 새로운 맞춤형 학습관리와 생활관리 선보인다
상태바
셀탑펜타스 독학기숙학원, 독학성공 위한 새로운 맞춤형 학습관리와 생활관리 선보인다
  • 장신영 기자
  • 승인 2017.02.2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2월 중순이 넘어가면서 재수기숙학원들의 모집이 끝나가고 있다. 재수기숙학원의 경우 3월에 대부분 정규반 모집이 끝나게 된다. 그러나 독학의 경우 3월이 되어도 모집은 계속되고 심지어 입소생들이 더 늘어나기까지 한다. 재수종합학원이나 기숙학원에서 공부하다 독학기숙학원으로 옮기는 원생들로 인해 시간이 지날수록 인원이 늘어나는 것이 독학기숙학원에서는 일반적인 현상이다.

셀탑독학기숙학원 관계자는 “그 원인은 ‘효율적인 학습욕구’에 따른 필요 때문이다. 기존 재수종합학원과 기숙학원의 경우 학원에서 일방적으로 만든 시간표에 따라 수업을 들어야 하므로 조금만 들어도 되는 과목까지 모두 수강을 해야 한다. 수업도 당연히 중요하겠지만 배운 것을 스스로 정리할 자습시간은 더더욱 중요하다. 요즘 학생들 대부분은 인터넷강의에 잘 적응되어 있어 현장강의 못지않게 성적향상에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다. 수준 높은 수업과 저렴한 수강료로 인해 독학기숙학원들의 성장이 한동안 계속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문제는 기존 종합학원이나 기숙학원의 경우 시대에 맞는 학습시스템을 만들기보다 유사 독학학원을 우후죽순식으로 추가개원하고 있어 수험생들 학원선택이 매우 힘들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학원이 좋은 독학기숙학원인지 알 필요가 있다.”며 다음과 같이 좋은 학원에 대한 기준을 설명했다.

좋은 학원을 간단히 설명하면 학습관리와 생활관리에 남다른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

첫째, 학습관리이다. 독학기숙학원에서 학습관련 시스템 중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문적이고 자유로운 질의응답이라 말하고 있다. 대학생 아르바이트나 멘토라 지칭하고 이들에게 질의응답을 전담하게 하는 것은 대부분 독학기숙학원의 모습이지만 셀탑독학기숙학원의 경우 종합기숙학원과 함께 운영이 되고 있어 위와 같은 고질적인 문제를 완벽히 해결하고 있다고 한다. 거기에 1인 1PC라는 장점은 수험생들이 제한 없이 원하는 만큼 인터넷강의를 시청할 수 있고 독서실과 인강실의 위치와 구조도 학습에 적합하도록 과학적으로 잘 배치되어 있다고 한다.

추가로 체계적인 학습지도가 필요하다. 모양만 갖춘 형식적인 관리는 수험생 성적향상에 도움이 되지 못한다. 항상 학과선생과 생활담임들이 밀착하여 관리해야 한다. 혼자 하는 형태이지만 혼자가 아닌 학원과 함께하는 공부가 되어야 지치지 않고 끝까지 할 수 있게 된다.

둘째, 생활관리이다. 독학기숙학원에서 학습관리 못지않게 생활관리도 중요하다. 그 중에 숙소환경이 매우 중요한데 숙소가 편해야 수능 때까지 지속적으로 학업을 이어 갈 수 있게 된다. 독학기숙학원의 장점 중에 하나인 저렴한 비용으로 인해 4인 1실, 3인 1실로 숙소를 운영하는 곳이 많은데 아무래도 수험생들이 불편함을 감수할 수밖에 없게 된다. 셀탑독학기숙학원은 이런 이유로 매우 적은 인원만을 모집하여 편한 수험생활을 위해 2인 1실로 운영한다고 한다. 공부 외에 모든 면에 편할 수 있도록 최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한다.

독학기숙학원의 경우 학원이름이나 광고의 글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직접 방문해서 자세한 상담을 받고 전반적으로 최대한 살피고 입소를 결정해야 한다. 독학기숙학원은 일반 종합학원이나 기숙학원과는 달리 유명강사, 학원이름, 규모, 광고에 사용되는 학습시스템 등과 같은 사항 보다는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내용을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인다.

펜타스교육그룹에서 직영하는 독학기숙학원인 셀탑펜타스와 수업중심의 재수기숙학원인 노블펜타스는 재수정규반이 개강하여 운영 중이고 2월 26일 2차 개강을 앞두고 있다.

장신영 기자 jsy11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