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청, 2016 우수시책 심사 평가 개최
상태바
남구청, 2016 우수시책 심사 평가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2.2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남구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이 지난 22일 '2016 우수시책 심사 평가'를 개최했다.

한 해 동안 각 부서에서 새롭게 발굴·추진한 우수시책을 심사·평가하여 창의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우수시책의 상호 비교 및 공유를 통해 업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2016년 한 해 동안 추진된 시책 중 8건이 최종심에 올랐다.

심사는 주민평가 40%와 직원평가 60%를 합산한 1차 서면평가와 시책 담당자의 프레젠테이션을 외부 민간 전문가 등 구정평가위원 9명이 심사하는 2차 발표평가로 이뤄졌다.

평가기준은 내용의 참신성을 평가하는 창의성과 투입 대비 산출 효율성과 예산절감 기여도를 평가하는 효율성, 목표 대비 실적과 성과 정도를 평가하는 성취도와 주민만족도 및 호응도를 평가하는 파급효과 항목 등으로 이뤄졌다.

이날 최종심에 오른 8개의 시책 중 ‘앞산 어드벤처, 공룡공원’이 최우수상을, ‘위기의 순간 찾아가는 긴급지원 사업’과 ‘커피와 음악이 흐르는 앞산 자락길 걷기대회’가 우수상을 차지했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한 해 동안 각 부서에서 야심차게 추진한 시책들을 평가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로 업무능률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예산절감과 주민편의를 위해 공무원 모두 머리를 맞대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