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2011 건축의 날' 기념행사, 국립중앙박물관서 개최
상태바
'2011 건축의 날' 기념행사, 국립중앙박물관서 개최
  • 박준표 기자
  • 승인 2011.10.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표 기자] 국토해양부·국가건축정책위원회·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대한건축사협회·한국건축가협회·대한건축학회가 공동주최하는 ‘2011 건축의 날’ 행사가 4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이상정 국가건축정책위원장 등 각계인사와 건축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와 더불어 ‘GREEN-TECH Architecture’를 주제로 강연과 전시가 진행된다.

이광만 집행위원장(주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회장)은 “건축은 사회적 공공재로서 건축의 의미를 널리 대중과 소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건축적 비전을 사회에 제시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면서 전세계가 급속한 도시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그에 따른 도시 건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데 본 행사의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Vertical Farm, Vertical Aquaculture 강연을 시작으로 친환경건축, 수해양건축 관련 전시가 개최되고, 국가 녹색 성장 동력으로서 건축의 비전에 기여한 공로를 치하하는 기념식을 진행한다.

또한 ‘건축인의 선언’을 통해 건축의 공공성과 건축인 스스로 윤리의식과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을 다짐한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본 행사가 미래건축에 대한 비전 제시를 위해 건축인의 가치를 재정립하고, 건축분야가 녹색성장을 선도하기 위한 창의적 건축설계, 녹색기술 개발 등 미래사회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박준표 기자 knspjp@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