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51 (금)
미창조·리안뷰티아카데미·KPC...미용분야 서비스 경영자격 인증 확대
상태바
미창조·리안뷰티아카데미·KPC...미용분야 서비스 경영자격 인증 확대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7.02.2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 <사진제공=(주)미창조>

[KNS뉴스통신 = 서미영 기자] 실무형 국가 공인 자격시험인 SMAT(Service Management Ability Test)가 서비스 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취지 아래 미용서비스산업 분야에 본격 도입된다.
 
(주)미창조(대표 유상준)와 리안뷰티아카데미(원장 박성우)는 60년 역사의 KPC한국생산성본부와 공동으로 뷰티미용분야에 ‘NCS(국가직무표준)기반의 실무형 국가공인 서비스경영능력자격 SMAT 자격취득 프로그램’을 적극 보급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20일 밝혔다.
 
현재 미용서비스업은 뷰티산업분야에서 고용 일자리 창출 및 부가가치가 확대되고 있는 것에 비해 종사자의 업무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인증제도나 자격증이 없어 검증된 인력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에 도입된 NCS기반의 서비스경영 자격(SMAT) 취득 프로그램은 국내 미용업계 최초로 리안뷰티아카데미에서 운영, 총2일(16시간 교육)간 서비스산업개론,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 및 품질관리, 서비스공급 및 수요관리, 그리고 서비스 인적관리와 고객만족경영전략 등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자격검정시험을 응시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본사에서는 보급 확대를 위해 가맹점 자격취득 특별지원정책을 기획하고 리안헤어·VOG헤어 전 가맹점에 SMAT 자격취득을 의무화 하는 등 우수 서비스 선도 기업 브랜드 매장으로서의 이미지 구축과 서비스 차별화를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유상준 대표는 “이번 국가공인 자격 취득 프로그램이 뷰티 미용분야 산업 현장에 있어 서비스 품질과 직무능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살롱에서는 서비스 경영의 체계를 바로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017년 제1기 SMAT 자격취득 과정의 첫 교육은 리안뷰티아카데미에서 오는 3월 16일과 23일 2일간에 걸쳐 실시되며 자격검정시험은 교육 마지막 날 시행된다. SMAT 자격증 취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리안뷰티아카데미에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