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13 (금)
[인터뷰] ‘얼굴지방이식’으로 입체적인 ‘동안 얼굴 만들기’ 가능
상태바
[인터뷰] ‘얼굴지방이식’으로 입체적인 ‘동안 얼굴 만들기’ 가능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2.1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탄력이 감소하거나 얼굴 살이 빠지는 등 노화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20대 경우도 광대 부위나 이마부위에 볼륨이 없어 나이 들어 보이게 한다. 점차 나이에 비해 젊어 보이는 동안 얼굴이 주목을 받으면서 자신의 지방을 이용한 얼굴지방이식 수술이 인기를 얻고 있어 강남 리연케이성형외과 김현수 원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편집자 주]

Q. 볼륨 있는 얼굴을 자연스럽게 살릴 수 있는 안전한 방법엔 무엇이 있는지

A. 얼굴 자가 지방이식은 허벅지나 복부 등 불필요한 지방을 흡입하여 정제한 후 이마, 광대, 볼 등 얼굴에 꺼진 부위에 지방을 이식하여 자연스러우면서 전반적인 볼륨감을 주는 수술 방법으로 밋밋한 얼굴형이나 불륨이 꺼진 얼굴에 자연스러운 라인을 살려 동안 얼굴로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이목구비를 돋보이게 하여 외모를 돋보이게 할 방법이다.

Q. 지방이식을 통한 시술을 하면 모든 시술을 성공적인지를 알고 싶다.

A. 얼굴지방이식은 다른 지방이식 수술과 비슷하게 이식된 지방이 얼마나 살아 있느냐 생착률에 따라 후기와 효과를 달리할 수 있다. 특히 얼굴 자가 지방이식은 가슴이나 엉덩이 등 다른 부위에 지방이식에 비해 생착률이 낮기 때문에 이식된 지방이 피부에 그대로 흡수되어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자가 지방이식 후 생착된 경우 반영구적으로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으니 풍부한 지방이식을 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찾는 게 중요하다.

Q. 얼굴에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주기 위한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한 시술 방법은 무엇인지 그 이유도 알고 싶다.

A. 냉동지방이 아닌 생지방 사용, 전 층 미세주입, 얼굴 지방 이식에 대한 풍부한 경험, 지방이식용 캐뉼라선택이 중요하다. 일반적인 캐뉼라는 끝 부위에 지방이 남아 세척이 어렵고 남아 있는 지방으로 인한 부작용 사례가 종종 발생하여 튤립캐뉼라등 특수 캐뉼라를 사용하는지 살펴보는 게 중요하다. 또한 PRP(자가혈청)이나 줄기세포를 첨가하여 생착률을 높이는 방법도 고려할만하다. 입체적인 동안 얼굴만들기로 이마, 광대, 코끝등 지방이식으로 불륨을 높이고 늘어지고 처진 이중턱과 볼살을 지방흡입으로 갸름하게 만들고, 녹는실을 이용하여 턱에서부터 강하게 당겨주어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브이업리프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

Q. 지방이식으로 인한 부작용은 없는지, 있다면 부작용을 겪지 않기 위한 합리적인 방법을 알고 싶다.

A. 얼굴지방이식은 특별히 부작용 사례가 적으나 과도한 지방이식으로 인한 고통을 받는 분들이 적지 않다. 과도한 이식으로 인해 고민이신 분들은 얼굴지방흡입으로 어렵거나 위험성이 높다는 점에서 마땅한 해결책을 찾지 못했다. 비수술적인 방법인 트루스컬프로 지속적인 온도를 가해주어 불필요한 지방의 개체수와 크기를 줄일 수 있어 수술 없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얼굴지방이식에 관한 풍부한 경험이 있는지 확인 후 디자인을 통해 적량의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이 좋은 결과를 얻는 방법임을 명심하길 바란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