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쫄깃한 식감으로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흑돼지의 맛, 삼천포 맛집 ‘마천흑돼지’
상태바
쫄깃한 식감으로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흑돼지의 맛, 삼천포 맛집 ‘마천흑돼지’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2.1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다른 쫄깃한 식감으로 인기 있는 흑돼지. 제주도를 비롯해, 지리산, 산청과 남원, 지례, 진안 등 흑돼지로 유명한 곳이 많다. 그 중에서 청정자연 속에서 생산된 지리산 일대 흑돼지는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경상남도 사천의 아름다운 항구도시 삼천포에 위치한 ‘마천흑돼지’는 품질좋은 흑돼지를 맛볼 수있는 삼천포 고기맛집으로 유명하다. 넓은 전용주차장이 완비되어 있고 2층에는 120석 좌석과 마이크 단상도 준비되어 있어 회식장소나 단체모임장소로 적합하다. 삼천포대교, 항공우주박물관, 용궁수산시장, 노산공원, 박재삼문학관 등의 사천가볼만한 곳을 관광한 뒤에 흑돼지 맛을 보기 위해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오픈 된 깔끔한 주방이 특징이고 일반 고기집과는 다르게 당근, 오이, 쌈무, 콩나물무침, 감자샐러드, 야채샐러드, 김치, 명이나물, 버섯모듬, 계란찜, 옥수수치즈, 깻잎, 도라지, 파래김, 멸치 등 많은 가짓수의 반찬들이 곁들여 나온다. 모든 반찬은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재료 본연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고 남은 잔반을 재사용하지 않는 착한 식당으로 이름이 나있다.

대표메뉴로는 흑돼지삼겹살, 흑돼지양념갈비, 한우모듬이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흑돼지의 쫄깃한 맛에 미식가들 사이에서는 사천 맛집으로 인기 있는 곳이다. 오밀조밀한 항구의 아름다운 모습, 조용하면서 개끗한 바다를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경남 사천 삼천포에서 맛보는 흑돼지의 맛은 눈과 입을 즐겁게 해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김현주 기자 hanna606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