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올림픽: 트럼프, LA 2024 하계올림픽 유치 적극 지원했다 생각
상태바
올림픽: 트럼프, LA 2024 하계올림픽 유치 적극 지원했다 생각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7.02.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ews=KNS뉴스통신] (워싱턴=AFP)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로스앤젤레스의 2024년 하계올림픽 유치를 도왔다고 생각하지만 자신의 반이민 정책 조치가 미국 올림픽 유치에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웨스트우드 원 스포츠 라디오 네트워크에서 미국의 유치전 지원을 요청받았고, 올림픽 관계자들과의 대화가 순조롭게 이뤄졌다고 밝혔다.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위원회 위원들이 올림픽 유치전에 대해 큰 목소리를 낼 것을 요청했고, 그렇게 했다. 그래서 나는 그들을 도왔다고 생각한다"며 "이제 상황을 지켜보자. LA가 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된다면 매우 기쁘고, 영광일 것이며 이를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LA를 비롯해서 파리, 부다페스트가 2024 하계 올림픽 최종 개최지 후보로 좁혀진 가운데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올 9월 리마에서 최종 개최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유럽에서 올림픽 위원회와 대화를 나누었다. 그들은 나와 대화를 나눌 때 매우 기뻐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그들은 나의 지지를 받고 싶어했고, 큰 목소리로 명확하게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나는 LA가 올림픽을 유치하기를 바란. 그렇게 된다면 너무 좋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