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1 (일)
교육부-EBS, 교육콘텐츠 보급·제작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교육부-EBS, 교육콘텐츠 보급·제작 위한 업무협약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7.02.0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수진 기자] 교육부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한국학교, 한국교육원, 한글학교 등의 교육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콘텐츠 보급·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7일 대전 유성 호텔에서 열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재외동포의 교육을 위해 설립·운영 중인 16개국 33개 한국학교와 17개국 39개 한국교육원 등 총 75개의  재외교육기관 등이 그동안 겪은 ICT 활용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2017년 재외교육기관장 역량 강화 연수’를 위해 방문한 70명의 기관장들도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EBS는 재외교육기관에 방송·인터넷 서비스 등을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세계 각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 자료를 제작해 재외교육기관의 학교교육과 한국어(문화) 교육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그동안 EBS가 축적한 질 높은 미디어 자료를 재외교육기관에 제공함으로써 국내 교육과의 격차를 해소하고, 교육력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준식 부총리는 축사에서 “EBS와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다양한 교육콘텐츠와 자료 제작 노하우를 재외교육기관에서 활용함으로써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용 콘텐츠를 전 세계에 수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재외교육기관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한국 교육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우리 학생들이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수진 기자 917sjj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