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반려견과 함께 하는 건강한 삶…강아지 수제 유기농 간식전문 업체, 키친앤더도그 이수진 대표
상태바
[인터뷰] 반려견과 함께 하는 건강한 삶…강아지 수제 유기농 간식전문 업체, 키친앤더도그 이수진 대표
  • 전은아 기자
  • 승인 2017.02.0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전은아기자] 내 가족이 입고, 먹는 것을 고를 때는 어느 누구라도 깐깐해지기 마련이다. 이제는 반려견도 가족의 일부라는 인식이 보편화되면서 반려견의 사료나 간식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졌다. 하지만 그럼에도 원산지나 성분분석표에 대한 아쉬움이 남는 제품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내 가족의 입으로 들어가는 것이기에 무엇보다도 깐깐해져야한다면 반려견을 위한 먹거리 역시 고민해 보아야할 부분이다. 키친앤더도그 이수진 대표는 이러한 고민으로 스스로 반려견을 위한 사업을 시작했다. 이수진 대표와 함께 강아지 수제간식 전문 업체, 키친앤더도그의 건강한 먹거리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키친앤더도그 in 도그앤휴

▲ 반려견과 함께 하는 행복한 삶을 위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디자인 회사를 운영하면서 라이프앤도그(Life And Douge), 키친앤더도그(Kitchen And The Douge), 도그앤휴(Douge & 休)까지 도그(Douge)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강아지를 키우는 소비자의 입장이었죠. 소비자 입장에서 강아지와 함께 하는 행복한 삶을 위한 정보와 제품들에 대한 스스로의 니즈를 여러 사람들과 나누고 싶었습니다. 강아지와 함께 하는 행복한 삶을 위한 정보를 담고자 라이프앤도그를 출간하게 되었죠. 사람들은 나쁜 음식을 먹고 나면 반응을 알 수 있고 이야기를 할 수 있지만, 강아지들은 그렇지 못해요. 그런 이유로 먹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집에서 강아지들을 위해 수제 간식을 만들어주다가 결국 지금의 키친앤더도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먹거리, 놀거리에 대한 인식 변화와 함께 강아지 공장 철폐를 위해 2016년 7월부터 서명운동을 시작해 1000명이 넘는 분들과 뜻을 함께 해왔습니다. 웰빙 라이프라는 것이 먹는 것만이 아닙니다. 먹고, 자고, 입는 것이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저희는 강아지와 함께 하는 행복한 삶의 기준을 만들고자 합니다.

 

키친앤더도그 간식타임

▲ 수제 유기농 간식, 키친앤더도그는 왜 성분분석표를 강조하는가.

최근에 많은 업체들이 무방부제, 무첨가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통신판매에 대한 허가만을 받고 운영되는 곳이 많죠. 따라서 제작 공정이나 원재료에 대해 신뢰할 수 없는 곳들도 많습니다. 저희 키친앤더도그의 경우는 재료의 구입부터 손질과 제조 공정을 모두 직접 하고 있습니다. 또 먹거리 판매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성분분석표를 6개월에 1번씩 정기적으로 받아 고객들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한우의 경우 생산이력제로 출처가 확실한 농가에서 직접 거래하고 있고 국내산을 구하기 힘든 연어 역시 강원도 양양군에서 직접 구입하고 있습니다. 당근, 고구마와 같은 재료들은 계절별로 최적화된 생산지를 달리하면서 최상의 상태로 재료를 공수하고 있죠.

일반적으로 고객들이 반려견의 먹거리를 구입하실 때 성분분석표를 꼼꼼히 따져 보시는 분들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모든 제품에 있어 성분분석표를 공개하고 있죠. 소비자들이 가장 신경을 써서 보셔야 하는 것이 단백질 함량입니다. 저희 제품은 단백질 함량이 월등하죠. 또 100퍼센트 레시피를 공개할 수 있을 정도로 제품에 대해 자신이 있습니다. 저희가 고객들에게 강조하는 것은 저희 제품뿐만 아니라 반려견을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 필수적으로 체크하셔야 할 먹거리 선택의 기준을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 당신은 도그(Douge)입니까.

저희 제품의 경우는 오더메이드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직접 간식을 만들다가 배가고프면 집어 먹기도 하죠. 실온 재료를 주문해서 패킹까지 모든 공정을 직원들이 하기 때문에 우리 스스로도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 높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것은 가정에서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강아지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내 손으로 직접 간식을 만들어 먹었을 때의 보람을 공유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많은 분들이 강아지를 사랑하고 가족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를 위한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서는 아직도 그 기준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희는 강아지와 함께 하는 행복한 삶을 가꾸기 위한 문화를 리드하고 싶습니다. 먹거리는 그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조건입니다. 먹거리를 기본으로 반려견을 위한 제품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반려견에 대한 문화를 선도하는 곳, ‘DOUGE’를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키친앤더도그 이수진 대표

반려견과 함께 하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 키친앤더도그는 강아지들의 입고, 먹고, 즐길 거리에 대한 우리의 고민을 대신해주는 곳이다. 반려견 문화에 대한 인식 변화까지 앞장서고 있는 이수진 대표와 키친앤더도그의 직원들은 2017년에도 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전은아 기자 kak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