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진도군, 농업·농촌 발전 대토론회 성황 개최
상태바
진도군, 농업·농촌 발전 대토론회 성황 개최
  • 김근수 기자
  • 승인 2011.09.2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근수 기자]진도군이 지난 27일 진도향토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농업인, 농업관련 기관단체, 공무원 등 600여 명을 초청, 진도군 농업·농촌발전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농업·농촌사회의 사회·경제적 여건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농촌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기 위한 전문가와 농업인, 농업관련단체 등 폭넓은 의견 수렴으로 진도 농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 농업발전을 위한 활발한 토론이 열려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날 토론회는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연구개발국장인 최경주 박사가 ‘진도군 친환경 농업의 발전 방향’ 이란 주제로 친환경농업의 육성목표와 추진전략, 명품 유기농산물 생산기술을 발표했다.

농촌진흥청 시설원예시험장장인 김영철 박사는 ‘대체 소득 작목의 개발 육성 방향’을 주제로 겨울대파, 배추 등 수급불안 품목에 대한 농산물 시장의 흐름과 돈이 되는 추천작목 재배 방법 등을 발표했다.

또 전남발전연구원 조창완 박사가 ‘진도군 지역농업의 경쟁력 강화’ 라는 주제로 농업 경영체의 조직화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지역내 농업인 7명이 토론자로 참여, 발표된 주제에 대한 활발한 토론과 방청객으로 참석한 농업인에 대한 질의와 답변을 통해 농업·농촌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은 진도군 농업농촌발전 중기계획수립에 참고자료로 활용하는 등 발전적 진도 농업의 미래를 구상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진도군은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군수는 “오늘 토론회를 시작으로 진도군의 농·수산업과 관광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군민 모두가 공감하는 농업농촌의 지원시책에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며 “돈 버는 농업, 잘 사는 농촌 건설에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근수 기자 jeilkg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