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인터뷰] 차이정 정원균 원장 “얼굴지방흡입으로 이중턱제거 효과까지”
상태바
[인터뷰] 차이정 정원균 원장 “얼굴지방흡입으로 이중턱제거 효과까지”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01.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진영진 기자] 중년 여성들은 나이가 들수록 거울을 볼 때마다 늘어진 턱살을 살짝 위로 끌어당기는 습관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본래부터 볼살이 통통했다면 나이가 들면서 탄력이 떨어지고 통통했던 볼살이 아래로 처져 불독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턱살까지 붙어 이중 턱이 되면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위기감이 들기 시작한다. 이런 경우 볼살과 턱살, 이중 턱에 집중된 지방으로 U라인 얼굴형이 발달한 경우에는 해당 부위의 불필요한 지방을 직접 제거하는 것으로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어내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시술 적용을 통해 기대할 수 있는 효과에 대한 부분과 시술의 적용 대상의 선별에 있어 큰 변수가 있을 수 있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 얼굴지방흡입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한 시술 진행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의 차이정 정원균 원장을 만나 얘기를 들어 보았다. [편집자 주]

Q. 작은 얼굴 골격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자신의 얼굴 상태를 잘 파악하지 못하고, 무조건 안면윤곽 수술만을 시행하려는 환자들이 많은데?

A. 턱뼈의 모양이 두텁거나 네모나게 각진 경우에는 안면윤곽 수술이 큰 효과를 가질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안면윤곽 수술은 몸에 큰 부담만을 주는 필요 없는 수술이 될 수 있다. 얼굴골격의 크기는 작지만 턱선이나 얼굴에 많은 지방으로 인해 U자형의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은 턱지방흡입이나 이중턱지방흡입, 광대지방흡입 등의 얼굴지방흡입 등을 통해 얼굴형을 갸름한 V라인으로 바꾸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Q. 턱부위의 지방이 유난히 과도하게 발달해서 스트레스받는 사람에게 필요한 해결방법이 있는지?

A. 이런 경우 얼굴과 목의 경계가 분명치 않은 동그란 얼굴형으로 답답하고 둔한 인상으로 비칠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은 나이가 들며 피부탄력 저하와 함께 살이 처지면서 불독과 같은 인상으로 불만 가득한 인상으로 변질 될 위험이 있다. 이는 V라인 얼굴형이 만드는 세련되고 날렵한 인상을 추구하는 현대의 미적기준과 큰 차이점을 보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중턱제거로 직접 지방을 제거하여 갸름한 턱선으로 개선해 주는 시술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Q. 얼굴지방흡입은 어떤 수술인지 설명을 듣고 싶다.

A. 얼굴지방흡입은 얼굴의 하악골 측면부에 위치하고 있는 불필요한 피하지방을 3차원적으로 제거함으로써 시술부위의 피부를 즉각적으로 끌어올려 숨겨진 얼굴라인이 드러나는 시술방법으로 차이정성형외과의 오랜 시술 노하우로 적재적소에 있는 지방을 효율적으로 제거하여 갸름한 V라인의 얼굴형으로 변화시키는 수술방법이다. 부분마취나 무통마취로 40~50분 정도가 소요되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며, 수술로 인한 효과는 매우 뛰어나 기존의 일반적인 지방흡입이나 아큐스컬프를 이용한 시술보다 턱선을 뚜렷하게 만들어 내어 갸름하고 작고 선명한 얼굴을 만들어주는 효과를 보인다.

Q. 얼굴지방흡입은 다양한 환자들에게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나?

A. 턱 지방흡입이나 이중턱지방흡입, 광대지방흡입 등의 얼굴지방흡입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얼굴라인이 붕괴된 다양한 환자들에게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다. 턱살이 두꺼운 경우, 지방층의 두께를 줄여주어 갸름하고 작은 얼굴로 변화를 줄 수 있고, 턱살이나 볼살이 처진 경우에도 시술부위에 적용하여 보다 생기 있는 얼굴라인과 턱 리프팅 까지 되면서 보다 젊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아름다움을 갈구하는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다. 하지만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아무리 뛰어난 시술 적 장점을 가지고 있는 성형이라고 해도 본인의 특성에 맞지 않는 수술을 구체적인 계획 없이 진행될 경우는 수술의 실패나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한다. 따라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안전한 성형을 위해 수술 분야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으로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계획을 수립하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 수술결과를 이끌어내는 포인트라 할 수 있다.

진영진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