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삼성전자스마트시티 “설 맞이 희망나눔”
상태바
구미시, 삼성전자스마트시티 “설 맞이 희망나눔”
  • 조형주 기자
  • 승인 2017.01.2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구미시는 지난23일 구미시청 본관에서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임직원 10명과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시설 입소자들을 위한 “설 맞이 희망나눔 쌀 전달식”을 가졌다.

매년 명절을 맞이해 소외계층을 위한 한마당 축제를 개최하고 있는 삼성전자스마트시티에서는 이번 설을 맞이해 특히 열악한 노인요양시설, 무료급식소, 이주민센터 등 30개소에 희망나눔의 쌀1,910포(36,000천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후 삼성전자는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 무료급식어르신 300명을 모시고 레크리에이션 등 즐거운 오전을 보낸 후 삼성전자 내 전문 조리업체를 대동한 설날 떡국 나눔 중식을 제공하고, 백미 4kg(300포)를 어르신들에게 선물로 나눠드렸다.

삼성전자 스마트시티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많은 관심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청소년 미래지원사업으로 장학금 전달, 삼성청소년공부방 및 꿈 멘토링 운영과 다문화지원사업으로 다문화글로벌언어교실, 요리교실, 고국방문 등을 후원하고 있으며, 지역상생나눔사업으로 무료결혼식, 스포츠나눔프로젝트, 찾아가는 서비스센터,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연말김장나눔 등을 비롯해 특히 한마음주부봉사단, 공공화장실 클린미봉사단, 스위트홈 도배봉사단, 은하수봉사단 등 100개의 봉사동아리를 구성하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김중권 구미부시장은 “지역 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삼성전자스마트시티의 한결같은 지원에 감사하며, 우리시도 기업이 살고 나아가 주민도 함께 잘사는 서로 윈윈하는 행복도시, 구미건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_oo@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