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노인복지지도사 및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과정 개설
상태바
서울디지털대학교, 노인복지지도사 및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과정 개설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01.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학년도 1학기 신입생 및 편입학생 2차 모집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실버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직종에서 활동할 전문가 양성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곳곳에서 커지고 있는 가운데, 사이버대학교인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노인층의 복지 증진에 기여할 노인복지지도사 자격 과정을 개설해 주목받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노인복지지도사 과정을 이수한 재학생 및 학위를 소지한 시간제 학생은 총장명의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다만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재학생 및 이에 준하는 수료생들은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6개 필수과목을 반드시 이수하고, 5개 선택과목을 포함해 총 11개 과정을 모두 이수해야 한다.

또 11개 과목의 평균 평점이 B학점 이상이어야 하며, 노인관련 기관 및 시설에서 실습 교과를 필수로 진행해야 한다. 이 같은 과정을 이수한 경우 수료증 발부기간에 신청하면 총장명의의 노인복지지도사 수료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17년부터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2급 자격증 과정을 신설한다.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2급은 노인층의 건강한 생활과 행복감 향상에 일조할 전문실버지도자 양성을 위해 한국대학레크리에이션협회에서 발급하는 민간자격증으로, 취득 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의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교과를 이수하면 전공에 관계없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밖에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2017학년도 1학기 신입 및 편입학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 16일까지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일정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