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46 (금)
실용성+트렌디함 겸비한 IT기기 인기
상태바
실용성+트렌디함 겸비한 IT기기 인기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7.01.20 13:1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맞이 온 가족 위한 연령대별 취향 저격 IT 기기 선물 추천
▲삼성전자 기어S3 클래식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이 한 주 앞으로 다가왔다. 잠시 세상살이의 고단함에서 벗어나 가족의 품에서 재충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명절을 앞두고 설레는 마음이 가득하지만 가족과 친지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설날 하면 가장 기대되는 선물 중 하나는 바로 세뱃돈과 용돈. 매해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꼽히는 만큼 현금을 선물로 준비 하는 것도 좋지만 이번 설에는 식상한 봉투 속 현금 대신 가족의 성향을 파악한 맞춤형 선물을 준비 하는 것은 어떨까? 스마트폰부터 로봇청소기까지 실용성과 트렌디함을 모두 겸비한 연령대별 IT 기기를 추천한다.

 

유행에 민감한 20대, 슬림한 메탈 프레임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SK텔레콤 전용 스마트폰 ‘쏠 프라임(SOL PRIME)’

스마트폰을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으로 인식하고 있는 20대에게는 스마트폰 선물이 제격이다. 고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부담스럽다면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사양을 탑재한 통신사 전용 스마트폰을 추천한다.

‘쏠 프라임(SOL PRIME)’은 SK텔레콤이 지난 6일 출시한 정유년 새해 첫 스마트폰이다. △JBL 인증3.6W(와트) 듀얼스피커, JBL 정품 이어폰 △소니 IMX298 카메라 이미지 센서 △삼성전자 Super AMOLED 디스플레이 등 프리미엄급 사양을 두루 갖췄다.

‘쏠 프라임’의 출고가는 43만3400원. 여기에서 5만원대 요금제(band데이터6.5G, 5만6100원)를 사용할 경우 25만원의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 실구매가는 10만원대 후반으로 떨어진다.

특히 측면에는 카메라 촬영과 사운드 조절, 앱 실행 등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붐키'를 탑재했을 뿐 아니라 메탈 프레임 디자인임에도 가벼운 무게와 슬림한 두께를 자랑해 유행에 민감한 20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다.

 

외근 잦은 30대,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14인치 노트북 LG전자 ‘그램14’

외근이나 출장이 잦은 30대 직장인에게는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간편하고 어느 장소에서나 스타일리쉬함을 뽐낼 수 있는 초경량 노트북을 추천한다.

LG전자 14인치 노트북 '그램14' 2017년형은 이전 모델(980g)보다 훨씬 줄어든 860g으로, 며칠 전 세계 기네스 협회로부터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제품이라고 인정 받은 바 있다. 제품을 감싸는 소재는 가벼우면서도 단단한 강화 마그네슘으로 가벼운 무게와 탄탄한 내구성 모두 놓치지 않아 간편한 휴대성을 뽐낸다. 또한 배터리 사용시간도 약 12시간으로 외근 시 배터리 걱정 없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다.

 

사회활동 왕성한 40대, 실용성과 멋 모두 포기할 수 없다면? 삼성전자 ‘기어S3 클래식’

사회활동이 왕성한 40대에겐 실용성과 멋 모두 잡은 스마트워치 선물은 어떨까? 삼성전자 '기어S3 클래식'은 전통 시계의 럭셔리한 디자인과 첨단 기술로 중년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기어S3 클래식’은 평소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마트워치 구입을 꺼리던 40대 선물로 적합하다. 럭셔리 시계 디자인에 가죽의 질감을 살린 시계줄로 기존 40대가 사용하던 전통 시계와 비교했을 때 전혀 위화감이 없을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ž골프ž등산ž게임 등 전용 애플리케이션, 자체 내장 스피커를 활용한 음악 재생 및 전화 통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 등의 첨단 기술까지 모두 갖췄다. 통신기능을 탑재해 외출이나 운동시 별도로 스마트폰을 소지하지 않더라도 통화가 가능한 ‘기어S3 클래식’의 LTE 버전은 이달 말 SK텔레콤 단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집안 청소 힘든 50대, 스마트폰으로 동작 제어 가능한 로봇청소기 LG전자 ‘로보킹 터보’

허리를 굽히는 청소가 힘든50대 부모님을 위해 집안 청소 일손을 덜어 주는 로봇청소기는 명절 효도선물로 빼놓을 수 없다. LG전자 로봇청소기 ‘로보킹 터보’는 내장 무선랜(Wi-Fi) 활용 스마트 기능이 탑재돼 똑소리 나게 집안일을 도와 준다.

LG전자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LG 스마트씽큐(Smart ThinQ)’를 설치하면 스마트폰과 ‘로보킹 터보’가 연동돼 집안은 물론 외부에서도 청소 명령, 청소 예약, 청소 상태 확인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라지 2017-01-20 14:13:12
쏠프라임의 붐키와 하드웨어 성능은 확실히 돋보이네요

최지영 2017-01-20 13:42:48
대학 새내기들이 사용하기 좋은 노트북과 휴대폰이 나왔군요~ 쏠프라임은 가성비가 좋다는 이야기 많이 들어봤어요

하얏트 2017-01-20 13:36:09
쏠프라임은 한번 써보고 싶은 휴대폰이네요 붐키가 편하다고 해서요 ㅎㅎ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