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4 (토)
김명진 비서실장, 20년 넘게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국회 전문가 '화제'
상태바
김명진 비서실장, 20년 넘게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국회 전문가 '화제'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7.01.1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대 광주 남구 국회의원 비서관부터 국회, 청와대, 정당 등에서
몸에 밴 성실성과 소통능력, 긍정적 마인드
▲김명진 비서실장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박지원 신임 국민의당 대표 당무직 비서실장에 재기용된 김명진 비서실장의 경력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 비서실장은 이번 임명으로 박지원 신임 대표의 비서실장 4번, 박기춘 민주통합당 원내대표 비서실장, 전병헌 새정치민주연합 원대대표 특보 등을 역임했다. 김 비서실장은, 6회에 걸쳐 당대표와, 원내대표를 보좌함으로써 헌정사상 전무후무 한 기록을 세우게 됐다.

김 실장은 14대 광주 남구 국회의원 비서관부터 시작해 국회, 청와대, 정당 등에서 20년 넘게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국회 전문가로 알려졌다.

그는 몸에 밴 성실성과 소통능력, 긍정적 마인드를 가지고 어느 조직에서든 활력을 불러 넣는 역할을 하고 친화력이 좋아 각 분야에 두터운 인맥을 가지고 있다.

김 실장은 "국민의 당 38명의 의원들이 자기 분야에서 오래 준비해온 역량을 충분히 발휘 하여 일하는 국회, 생산적인 국회, 문제 해결하는 국회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양당독점체제의 대치적 의존관계의 기존국회 관행에서 벗어나 국리민복에 도움이 되는 사안에는 어느 당과도 대화하고 타협해서 민생을 챙기는 국민의 당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당 대표실은 각종 법안, 예산, 인사의 길목을 지키는 자리이다. 호남이 차별없이 공정하고 균형있게 대접 받도록 24시간 두 눈 부릎뜨고 챙기겠다"고 덧붙였다.

김명진 비서실장은, 이번 20대 선거에서 광주 동남 갑 예비후보로 나서 ‘하루 유권자 1000명 과 악수하기’ 등 발로 뛰는 성실한 선거운동으로 주목을 받았으나 경선에는 통과하지 못해 국회 입성에 실패했다. 하지만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는 깔끔한 마무리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국민의당 박지원 신임 대표는 김명진 비서실장의 원내전략수립 능력과 정무 판단력 등을 높이 사 그를 다시 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