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45 (일)
[인터뷰] ‘겨울철 주름 관리’ 실 리프팅으로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상태바
[인터뷰] ‘겨울철 주름 관리’ 실 리프팅으로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01.1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진영진 기자]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다. 신년을 맞아 올 한해 계획을 세우는 사람이 많다. 다이어트와 미용도 새해 계획 중 빠질 수 없는 부분이다. 많은 사람이 피부 노화를 늦추기 위해 꼼꼼한 세안과 보습제 사용을 생활화하고 좋은 화장품과 마사지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그러나 추운 겨울철이면 건조한 공기 탓에 피부가 푸석해지고 주름이 늘어나는 노화 현상이 심화되고 만다. 피부 노화를 피할 수는 없지만 늦출 수는 있다. 노화된 피부를 동안으로 되돌리는 다양한 피부과 시술이 소개됐는데, 특히 절개 없이 효과를 볼 수 있는 보톡스, 필러, 실 리프팅 등 쁘띠 성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자신에게 맞는 성형을 위해 부천 미래신경과의원 전성호 원장을 만나 이야기 나눠봤다. 〈편집자 주〉

Q. 주름관리를 위한 시술, 수술방법이 여러 방법이 있는 거로 알고 있는데 그중 짧은 시술시간으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은 무엇인지?

A. 보톡스, 필러, 실 리프팅 등이 있다, 이 중 실 리프팅은 피부 속 깊은 주름을 없애고 얼굴 라인을 예쁘게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시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시술 후 바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어 연령에 관계없이 인기다. 시술이 끝나면 바로 세안과 화장을 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다. 실 리프팅은 대부분 녹는 실을 사용한다. 녹는 실 리프팅은 시간이 지나면 실이 몸속에서 자연 분해되기 때문에 안전하다. 시술 부위에 염증이 생길 우려도 적다.

Q. 녹는 실을 이용한 실 리프팅의 시술의 대표적인 장점에 대해 알고 싶다.

A. 녹는 실에는 PDO, PLLA, PCL 등이 있다. PDO는 피부 진피층 내에서 분해, 흡수되기 때문에 안전성이 매우 높고 세균감염이 거의 없다. 단 지속 기간이 6개월 전후로 짧다. PLLA는 몸속에서 18개월 이상 유지된다. CO2와 H2O로 분해돼 몸에 남는 물질이 전혀 없어 안전하고 경제적이지만 피부 속에서 이물감이 느껴져 자연스러운 얼굴 라인을 만드는 데 한계가 있다. 울트라브이 PCL은 피부 주름, 얼굴 윤곽 개선의 효과 지속기간이 2년 이상으로 길다. 미국 FDA와 유럽 CE가 인증한 의료용 고분자 물질로 만들어졌으며, 체내에서 H2O와 CO2로 분해돼 매우 안전하다. 볼륨감과 리프팅 효과가 뛰어나 처음의 볼륨감을 지속기간 내내 유지해준다. 인장강도도 PDO, PLLA보다 2~3배 높아 시술 시 끊어질 염려가 적다

Q. 실 리프팅이 주름관리, 피부탄력의 효과 외 피부에 또 다른 효과도 있는지?

A. 실이 매우 유연하고 부드러워 피부 삽입 시 이물감도 적다. 또 피부 속에서 피부 재생과 탄력을 관장하는 콜라겐을 재생성을 해줘서 피부 톤부터 밝고 화사해지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실 리프팅은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럽게 예쁜 얼굴 라인을 만드는 데 효과적인 시술이다. 울트라브이 PCL은 지속기간이 2년 정도로 기존 실 리프팅보다 길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얼굴의 형태와 특성은 사람마다 다른데 이에 따른 체계적인 분석과 원하는 모양에 대한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진행해야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얼굴에는 수많은 미세 혈관과 신경이 있기에 반드시 보다 안전한 시술을 할 수 있는 전문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진영진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