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46 (금)
충남농어촌公- 충남도, 합동 본격 가뭄극복 나서
상태바
충남농어촌公- 충남도, 합동 본격 가뭄극복 나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1.17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17년 용수확보대책 협의회 참석', 안전영농 실현 목표
▲충남도 정송농정국장과 서산 산수저수지 가뭄현황 점검 장면.<사진=충남농어촌공사>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농어촌공사와 충남도가 합동으로 가뭄극복 대비에 돌입했다.

17일 충남농어촌공사에 따르면 최근 국민안전처가 충남서부와 경기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최근 6개월간 강수량이 평년의 60% 미만으로 가뭄상황이 “주의”단계로 겨울 가뭄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상전망이 그리 밝지 않다는 전망이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현재 충남 지역 평균 저수율은 64.1%로 평년의 74.6% 수준이며 전국평균 저수율 74.5%( 평년의 95.5%)보다 다소 낮은 상황이다. 특히 충남 지역에서 평년 대비 저수율이 50%미만인 저수지가 29개소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공사는 이앙기 이전 충남 지역의 안전한 영농을 위해 부족수량 12백만㎥  이상의 용수를 선제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이에 충남도와 합동으로 예산 여래미저수지 (저수율 28%), 서산 산수저수지 (19%), 당진 삽교호 등을 차례로 점검하고 관내 가뭄현황 및 용수공급 대책을 숙의하여 양수저류사업지원 등 충남도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봄가뭄 극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병찬 충남지역본부장은 "년초부터 종합물관리상황실을 운영하여 실시간 관리하고 있으며 2017년 충남도 봄철 용수공급대책상황실에 지원 기관으로 참여하여 농업용수확보 및 용수공급 지원에 나서 매년 겪고 있는 가뭄을 선제적으로 극복하여 안전영농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우리 농업의 생명줄이며 농업인들에게 희망인 빈틈없는 용수확보 대책을 추진하겠다”며 “최근 급변하는 기후변화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생산기반정비 및 유지관리에도 힘써 고품질농산물 생산과 농업인의 영농편익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