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포항사랑 상품권 적극 홍보
상태바
DGB대구은행, 포항사랑 상품권 적극 홍보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7.01.1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 새해 판매되는 포항사랑상품권의 활성화를 위해 포항 주요거점 지역에서 포항사랑상품권 활성화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항시가 발행하는 포항사랑 상품권은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와 건전한 소비분위기 조성으로 서민경제의 자립기반을 튼튼하게 하는 목적으로 발행됐다.

5천원과 1만원권 2종으로 발행되며 DGB대구은행을 비롯한 시중은행을 비롯한 관내 금융기관에서 상품권을 구매해 가맹점으로 지정된 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포항사랑 상품권이 눈길을 끄는 것은 확대된 사용처다. 식음료업계를 비롯해 의료 등의 소매점, 숙박시설, 학원과 이·미용, 목욕탕, 병·의원에 이르기까지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소에서 누구든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은 출입문에 포항사랑 상품권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고, 액면가의 70% 이상을 사용하면 나머지 금액은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DGB대구은행 포항 내 지점에서 포항사랑 상품권을 판매하며, 구매는 포항시민 뿐 아니라 거주지역 무관하게 누구나 구매해 포항 시내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현금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며 개인고객은 평상시 항상 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연 4백만원 한도)

특히 설명절을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2월22일까지 한달간 개인고객 10% 할인 혜택을 실시할 예정이며, 법인고객의 경우 1월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할인을 실시한다.

DGB대구은행은 한파에도 불구하고 포항시 대잠사거리, 오광장 등에 직원 100여명이 포항사랑 상품권 출시와 판매 홍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홍보 활동을 실시해 상품권 구매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대시민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할인 혜택과 확대된 사용처로 소비자 편의를 도모하고 가맹점주에게는 매출증대의 기회가 되는 포항사랑 상품권의 활발한 거래를 기대한다”고 말하면서 “지역대표기업 DGB대구은행은 포항사랑 상품권의 구매를 촉진시키고, 상품권의 올바를 사용으로 포항지역 내수경제 활성화에 함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